① 백종원 호텔의 세계 기록
백종원이 대표로 있는 더본코리아 ‘호텔 더본 제주’ 투숙률이 세계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지난 1일 백종원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랑하자면 저희가 호텔을 오픈하고 나서 얼마 안 됐는데 입실률이 96.5%다. 세계기록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입실률이 96.5%는 매일 방이 없다는 거다”라고 덧붙였죠.
이에 호텔 총지배인은 7년간 빈방이 없었다고 귀띔했는데요.
백종원은 “7년간이다. 그만큼 가성비가 뛰어난 호텔”이라며 뿌듯함을 드러냈습니다.
코로나19 당시 호텔 업계는 어려움을 호소했지만 호텔 더본 제주는 높은 투숙률을 유지했죠.
백종원이 운영하는 호텔 더본 제주는 중문단지에 있는 4성급 호텔입니다.
객실 139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탠다드, 디럭스, 스위트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호텔에는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매장이 입점해 있죠.
호텔 더본 제주가 인기 있는 이유는 합리적인 가격 때문입니다.
이곳은 합리적인 가격에 편안하고 아늑한 객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백종원은 “왜? 호텔 음식과 커피는 비쌀 수밖에 없을까? 호텔에서 한식당이 사라지는 이유는 뭘까? 여기에서 시작된 제 호기심이 호텔더본의 시작입니다”라고 밝혔는데요.
그는 “호텔더본의 객실과 식당/커피숍/베이커리는 매우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합니다”라고 전했죠.
백종원 호텔은 매일 만실을 기록하고 있어 예약하기 힘든 호텔로 손꼽히는데요.
객실 요금도 합리적이며 평일과 주말, 성수기의 객실 요금 차이가 큰 편이 아닙니다.
2024년 3월 평일 기준 디럭스패밀리 2인 조식 포함 요금은 154,000원이며 주말 기준 디럭스패밀리 2인 조식 포함 요금은 176,000원입니다.
투숙객에게는 웰컴 쿠폰이 제공됩니다. 빽다방 아메리카노 2잔+웰컴 브랜드 무료 쿠폰, 본가 프리미엄 20% 할인, 빽다방 베이커리 20% 할인 쿠폰 등이 제공되고 있죠.
② 가성비 좋은 조식 레스토랑
객실 요금도 저렴한 편이지만 호텔의 조식 레스토랑도 무척 유명한데요.
조식을 맛보기 위해 호텔을 찾는 고객도 꽤 많은 편입니다.
호텔 더본 제주의 조식 레스토랑 ‘탐모라’는 260여 석의 좌석 규모를 갖춘 조식 뷔페 레스토랑입니다.
한식, 양식, 중식 및 단품 요리 50여 종을 즉석에서 신선하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히코리 나무로 훈연한 호텔더본만의 수제 베이컨부터 원하는 재료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쌀국수까지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습니다.
호텔에서 직접 만든 두부와 미트볼, 햄, 요거트, 머핀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훈제 연어, 해산물/마카로니/닭가슴살 시저 샐러드, 소고기 미역국, 돼지불고기, 폴드 포크, 꽃빵 등을 제공하고 있죠.
한식 메뉴가 많은 편이며 베이커리류 종류도 다양합니다.
주메뉴는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연박 시에도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죠.
탐모라는 가격 대비 훌륭한 음식으로 투숙객의 만족도가 높은데요.
조식 이용 요금은 투숙객 12,000원, 외부 손님 15,000원입니다.
투숙객뿐만 아니라 조식만을 위해 방문하는 고객도 많았는데요.
호텔 더본 제주는 제주도 내 구인의 어려움으로 인해 당분간 외부 고객 조식은 운영을 중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탐모라 조식레스토랑은 지난해 9월 조식 뷔페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투숙객의 조식 요금은 기존 9,900원이었지만 12,000원으로 책정됐는데요.
당시 호텔 더본 제주는 “개장 이후 현재까지 가격 인상 없이 가능한 최고의 음식을 제공하려 노력했다”면서 “최근 급등한 원자재 상승으로 부득이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라고 설명했습니다.
③ 투숙객 만족도 높은 곳
입실률이 높은 만큼 호텔 더본 제주에 방문한 투숙객의 만족도 또한 높은 편입니다.
구글 지도에서 평점 4.4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총 2,558개의 리뷰가 달렸습니다.
특히 가성비 조식으로 유명한 탐모라 조식레스토랑을 이용한 투숙객은 “역시 백종원 대표구나 할 정도로 맛있고 깔끔해요. 호텔 뷔페에서 먹어본 쌀국수 중에서 가장 맛있었어요”, “조식 때문에 선택하게 된 호텔. 역시는 역시더라고요”, “말로만 듣던 조식! 정말 예상 그대로였어요. 메뉴가 다양해서 좋아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반면 호텔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낸 후기도 볼 수 있었는데요.
투숙객은 “여러모로 백종원 대표가 사업수완 좋구나 느낄수있음. 위치나 룸컨디션 컨시어지 4성에는 못 미칩니다”, “조식 뷔페를 잔뜩 기대했는데 온통 바다로 둘러싸인 제주에서 해산물이란 고등어구이 하나뿐이었고 싼 돼지만 보였습니다”, “가성비 조식이 장점이지만 객실 방음이 너무 안 됩니다” 등의 후기를 남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