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가 23일(현지시간), 자사 VR 액션 신작 ‘어쌔신 크리드 넥서스 VR(이하, 어쌔신 크리드 넥서스)’ 첫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어쌔신 크리드 넥서스’는 지난 1월 공개된 액션 타이틀 ‘어쌔신 크리드’ 기반 VR 신작으로, 에지오, 코너, 카산드라 3명의 주인공이 펼쳐온 모험을 직접 경험하는 체감형 플레이를 내세운다. 지붕과 지붕을 오가는 파쿠르 액션은 기본이고, 적과 공방을 주고 받는 전투, 그리고 비밀을 간직한 퍼즐 풀이도 경험할 수 있다.
단순히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하는데 그치지 않고, 게임 중 발생할 수 있는 멀미를 해결하기 위해 시야 조정, 순간이동 같은 기능을 지원하며, 추가로 사람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는 고소공포증을 염두에 둔 여러 접근성 선택지도 제공된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코너, 카산드라, 에지오 순으로 3명의 주인공이 펼치는 액션을 차례로 보여준다. 지붕 위를 조심스럽게 오가는 모습에 더해, 칼, 도끼, 활 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한 전투, 그리고 여러 물건을 만지면서 진행하는 다채로운 상호작용도 확인할 수 있다. 영상 막바지에는 높은 장소에서 뛰어 안전하게 짚단 위에 착지하는 ‘신뢰의 도약’도 선보인다.
‘어쌔신 크리드 넥서스 VR’은 오는 11월 17일 메타 퀘스트 2, 3, 프로로 발매되며, 한국어화 여부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