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콘진원과 이모티콘·캐릭터 IP 생태계 키운다

174

14일(금)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카카오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IP 산업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양호철 카카오 커머스CIC 공동대표 /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 콘진원과 이모티콘·캐릭터 IP 생태계 키운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카카오(대표 홍은택닫기홍은택기사 모아보기)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콘텐츠 IP 산업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민관 협업 체계를 구축해 이모티콘·캐릭터 IP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콘텐츠 산업 역량을 강화한다.

우선 콘텐츠 IP 사업을 영위하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금융 지원을 제공하는 ‘콘텐츠 IP 보증제도’ 활성화에 힘을 모은다. 선정된 기업에 대출 보증과 금리 감면 등 지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 이모티콘 IP로 당선된 기업들에 유통·마케팅 등 여러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023 IP 라이선싱 빌드업 사업’도 진행한다. 국내외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 해외 상표권 출원 등 사업 확장 기회를 제공한다.

양호철 카카오 커머스CIC 공동대표는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카카오프렌즈 등 콘텐츠 IP 생태계를 만들어 온 기업으로서 IP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