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첫 ESG 보고서 발간

166
▲ 카카오게임즈 본사.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본사. 사진=카카오게임즈

투데이코리아=김지수 기자 | 카카오게임즈가 첫 ESG 보고서를 발간하고, 게임 상장사로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고 ESG 경영 실천을 강화해 나간다.
 
이번 보고서 ‘Sustainable Play for All’은 글로벌 이용자, 주주·투자자, 파트너사, 임직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며 즐거운 일상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다짐이 반영됐다.

이에 보고서는 크게 글로벌 성장, 소통, 일상이라는 핵심 키워드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주요 ESG 활동을 소개한 ‘Sustainable Management Story’, 대내외 이해관계자 대상 설문 평가로 도출된 ‘ESG 중요 토픽’과 관련 성과를 담은 ‘Kakao Games’ Material Topics’,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표준(Global Reporting Initiative, 이하 GRI)에 따른 정량 데이터 중심의 ESG 경영 현황과 주요 정책을 설명한 ‘Sustainability Information Disclosures’의 세 부문으로 구성됐다.
 
특히, 카카오게임즈는 보고서에서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서비스 개발 및 제공, 데이터보호 및 정보보안, 인적 자본 개발, 안전한 근로환경 및 복지 개선을 ‘ESG 중요 토픽’으로 선정하고, 각 토픽 별 노력과 성과를 함께 기재했다.
 
조계현 대표이사는 “카카오게임즈의 지속가능경영은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며, ‘즐거움’의 가치를 공유하는 과정으로 생각한다”며 “비즈니스 성장과 ESG 경영 고도화를 동시 추구해,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 역량과 ESG 경쟁력을 보유한 게임사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