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솔게임의 저력을 보여준다…’P의 거짓’ 데모 체험판 100만 돌파

255

오는 9월 19일 출시되는 ‘P의 거짓’ 데모 체험판이 100만을 돌파했다. ‘P의 거짓’ 데모는 공개 3일 만에 전체 플랫폼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하며, 전세계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P의 거짓’은 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데모를 체험할 수 있다. 지난 9일 공개한 ‘P의 거짓’ 데모 버전에는 ‘P의 거짓’ 세계관으로 입문하는 ‘챕터1’과 ‘무기 조합 및 거짓말 시스템’이 최초로 담겼다. 새로운 인게임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 ‘챕터2’까지 제공해 풍성한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해당 플랫폼별 긍정적 반응과 외신 호평도 잇따르고 있다.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는 데모 공개 즉시 ‘전 세계 최다 플레이 게임’ 100위권에 진입했다. 인게임 하루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약 1만 6천 명을 기록했다. ‘엑스박스’의 경우, 북미 스토어 기준 데모 평점 4.3점(5.0점 만점, 원스토어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플레이스테이션’에서는 ‘전 세계 주요 권역별 예약 구매 게임’ 10위권 안에 진입, 한국은 2위에 오르며 글로벌 콘솔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팀 판매 순위 /스팀
스팀 판매 순위 /스팀

영국과 미국의 게임 매거진 ‘PC 게이머’는 “P의 거짓을 몇 시간 플레이한 후 피노키오 소울에 푹 빠졌다”고 말했으며, 북미 ‘게임랜트’는 “P의 거짓 데모를 해보면 9월 출시될 정식 게임을 매우 기대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일본 최대 콘솔 게임 주간지 ‘패미통’은 “극히 일부 플레이했지만, P의 거짓이 독자적인 진화를 거듭하는 소울라이크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온라인상의 반응도 뜨겁다. ‘P의 거짓’은 9일 데모 버전 공개와 동시에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 데모플레이 방송이 진행됐다. 동시 시청자 약 17만 1천명 몰리면서 트위치 실시간 최고 시청자수 5위에 올랐다.

지난 9일 서머 게임 페스트(SGF) 2023’에서 ‘P의 거짓’ 신규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P의 거짓’ 행사는 동시 시청자 수 약 20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달성했으며,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직후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네오위즈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은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이 P의 거짓 데모 버전을 재밌게 즐겨 주셔서 무척 감사하다”며 “오는 6월 27일까지 데모 체험을 진행, 이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적극 검토하여 게임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