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콤팩트한 사이즈 가진 프리미엄 풀프레임 카메라 신제품 ‘Q3’ 선봬

388

라이카(Leica) 카메라가 라이카 Q 시리즈 신제품 라이카 Q3(Leica Q3)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라이카 Q3는 최고의 사진 및 영상 퀄리티를 유지하면서도 뛰어난 연결과 호환성을 갖춘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다. 사용 편의성 및 뛰어난 내구성과 기능을 통해 누구나 쉽게 고품질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콤팩트한 사이즈의 Q3는 휴대하기 쉬워 자연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데일리 카메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번 라이카 Q3 카메라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고해상의 3인치 틸팅 디스플레이가 갖춰져 다양한 각도에서 창의적인 촬영이 가능하며 576만 화소의 전자식 OLED 뷰파인더가 탑재되어 보다 깨끗하고 선명한 피사체의 이미지를 볼수있다.

업그레이드된 BSI-CMOS 풀프레임 센서는 6천만, 3천600만, 1천800만의 3단계 해상도를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DNG나 JPEG 포맷의 사진 형태로 저장할 수 있다. Q3는 모든 해상도에서 ISO 50부터 최대 ISO 100,000을 지원하며 최신 세대의 Maestro IV 프로세서는 탁월한 처리 속도를 보장한다.

라이카 Q3 제품 이미지 (사진=라이카 카메라 코리아)

라이카 Q3는 라이카 Q 시리즈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28mm의 주미룩스 렌즈를 장착했다. 주미룩스 28mm f/1.7 ASPH 렌즈는 보다 정교한 사진 촬영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매크로 촬영 모드가 있어 최소 초점 거리인 17cm에서도 놀라운 디테일의 클로즈업 촬영이 가능하고 28, 35, 50, 75, 90mm 화각의 디지털 줌을 지원한다.

비디오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기능도 추가됐다. 8K 해상도 영상 녹화 기능과 H.265 및 Apple의 ProRes와 같은 매우 효율적인 코덱을 갖췄다. 새롭게 탑재된 USB-C, HDMI 단자를 통해 카메라를 짐벌, 보조 배터리, 외장 레코더와 같은 다른 외부 장비에 쉽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동봉된 케이블을 사용해 Apple 제품에 원활하게 호환된다.

이전 시리즈보다 Leica FOTOS(라이카 포토스) 앱에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고 사진은 물론 영상 또한 스마트폰으로 빠르고 쉽게 이동 가능하다. 포토스 앱 내 ‘Leica Look(라이카 룩)’ 기능을 통해 나만의 취향이 담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DNG 파일 기준 약 3초로 매우 빨라진 전송 속도로 불러온 이미지나 영상은 소셜미디어 또는 다양한 앱에 직접 공유하여 추가 편집이 가능하다. 새로운 라이카 충전 패드와 전용 핸드 그립으로 편리한 무선 충전을 가능하게 한 것도 장점이다.

라이카 Q3는 전 세계 라이카 스토어, 라이카 온라인 스토어 및 공식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