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가성비 쿨링팬 신제품 ‘TL-C12C-S’ 정식 발매

231

서린씨앤아이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쿨링팬 신제품 TL-C12C-S를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서멀라이트 쿨링팬 신제품은 앞서 출시된 TL-C 시리즈의 보급형 모델, TL-C12C 시리즈의 주소 지정 RGB(Addressable RGB, ARGB) 기능을 추가한 모델이다. 프레임 색상에 따라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며, 각각 1팩, 3팩으로 나뉘어진 총 4종이 갖춰져 있다. 제품명은 블랙 모델이 TL-C12C-S, 화이트 모델이 TL-C12CW-S 로 구분된다.

TL-C12C-S, TL-C12CW-S는 서멀라이트의 TL-B 시리즈와 함께 고성능 쿨링팬으로 구분되는 TL-C 라인업 중 하나이다. TL-C 시리즈의 고성능은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춘 TL-C12C-S, TL-C12CW-S는 진동 감쇠를 위한 러버 패드의 디자인 변경과 프레임 형상 변환 등의 외형 변화가 적용되었다.

서멀라이트 TL-C12C-S와 TL-C12CW-S는 최대 1550RPM의 분당 회전수, 66.17CFM의 최대 풍량, 1.53mmH2O의 최대 풍압을 지원하면서도 최대 소음은 25.6dBA로 정숙한 동작을 지원한다. 이는 원형이 되는 모델인 TL-C 시리즈와 최대 RPM 50 차이를 제외하면 모두 동일한 것으로 보급형 모델임에도 성능 변화가 없는 뛰어난 가성비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곡선형으로 제작된 후면 지지대 역할을 하는 스트럿(Struts)은 사다리꼴 형태로 설계되어 공기의 흐름을 보다 원활하게 해주며, 소음 감소 효과 역시 제공해 뛰어난 냉각 성능과 더불어 정숙한 시스템 환경을 보조한다.

여기에 시스템의 사용량에 따른 온도 변화에 자동으로 RPM을 변화시키는 PWM을 지원하고,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제어 프로그램과 연동 기능을 제공해 시스템에 통일된 조명 효과를 지정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