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화가 확정된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의 공식 예고편이 공개됐다. 예고편에서는 영화의 대략적인 내용과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일(화) 자사 유튜브를 통해 영화 ‘그란 투리스모’의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다.
예고편에서는 레이싱 게임을 사랑하는 주인공이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되어 실제 레이싱 대회에 출전하게 되는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자세한 줄거리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예고편 내에 PS5, ‘그란 투리스모 7’의 모습 등을 보아 원작 게임이 영화의 스토리 라인과 밀접한 연관이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영화는 소니와 닛산이 협업해 게임을 통해 실제 레이서를 육성하는 프로그램 ‘GT 아카데미’의 이야기를 다룬다. 해당 프로그램은 2008년에 시작된 것으로 ‘그란 투리스모’ e스포츠 우승자는 실제 프로 레이스 드라이버의 지도를 받을 기회를 받게 된다.
이번 영화에서는 ‘GT 아카데미’를 통해 프로 레이서로 데뷔한 잔 마든보로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며, 실화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나 시간대와 등장인물, 줄거리 등의 각색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영화 ‘그란 투리스모’는 ‘디스트릭트 9’ ‘채피’ 등으로 잘 알려진 닐 블롬캠프가 감독을 맡았으며, 데이비드 하버, 올랜도 블룸 등이 주연으로 출연한다. 정식 개봉일은 2023년 8월 11일이며, 현재 국내 개봉일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