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중국 사전예약 100만 명 돌파

285
▲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사전예약 100만 명을 달성했다 (사진 제공: 넥슨게임즈)
▲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사전예약 100만 명을 달성했다 (사진 제공: 넥슨게임즈)

넥슨게임즈는 19일(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3월 31일부터 중국 서비스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시작 하루만에 약 30만 명이 참여했으며, 예약 접수를 진행한 ‘빌리빌리(bilibili)’, ‘탭탭(Tap Tap)’ 등 주요 앱마켓 플랫폼에서 사전예약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사전예약 돌입과 함께 공개한 첫번째 프로모션 비디오는 조회수 약 390만건을 기록했으며, 약 2만 건의 댓글이 등록됐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용하 총괄 PD는 “많은 중국 유저분들이 ‘블루 아카이브’를 기다려 주셔서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다”며,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서비스 명칭은 ‘울람당안(蔚蓝档案)’이며, 중국 지역 서비스는 ‘상하이 로밍스타(Shanghai Roaming Star Co., Ltd)’가 맡는다. 상하이 로밍스타는 ‘벽람항로’, ‘명일방주’ 등의 일본, 북미지역 퍼블리셔인 요스타의 자회사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