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中 100만 팬 확보…단독 韓 오프라인 행사 등 관련 행사 ‘풍성’

289

넥슨 미소녀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예약자 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K-서브컬처 게임으로 중국 이용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오울러 오는 5월 20일에는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용하 총괄 PD는 “많은 중국 유저분들이 ‘블루 아카이브’를 기다려 주셔서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다”며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3월 31일 중국 예약을 개시했으며, 19일 만에 예약자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예약을 시작한 지난 31일에는 하루만에 약 30만 명의 예약이 이뤄졌으며, 이후 예약 접수를 진행한 ‘빌리빌리(bilibili)’, ‘탭탭(Tap Tap)’ 등 주요 앱마켓 플랫폼에서 사전예약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블루 아카이브’ /넥슨

또 예약 돌입과 함께 공개한 첫번째 프로모션 비디오는 조회수 약 390만건을 기록했으며, 약 2만 건의 댓글이 등록되는 등 ‘블루 아카이브’에 대한 현지 팬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 중국 PV 갈무리 /넥슨

한편, 넥슨은 5월 20일 5월 20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블루 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를 연다.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게임 외적 즐길거리를 바탕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입장권은 4월 20일 오후 4시부터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특별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공식 팝업 스토어와 사전 선정된 이용자들이 직접 창작한 굿즈를 판매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된다. 또, 다양한 간식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을 선보이고 각종 현장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지난해 많은 호응을 받은 온라인 음악회 ‘사운드 아카이브’의 라이브 공연 및 특별 디제잉 공연을 선보이며, 현장에는 작곡가 미츠키요(Mitsukiyo), 카루트(KARUT), 노르(Nor) 등이 함께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 5월 20일 오프라인 행사  개최 /넥슨
블루 아카이브’ 5월 20일 오프라인 행사 개최 /넥슨

또한, 넥슨은 12일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온라인 굿즈샵 ‘샬레 스토어’를 오픈했다.

‘샬레 스토어’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모펀 스토어’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만화책, 드라마 CD 등으로 구성된 ‘키보토스 황륜대제 Other side stories 패키지’ 등 각종 묶음 상품과 아크릴 스탠드, 포스터 등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이 새겨진 굿즈를 상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다양한 콘셉트의 굿즈를 추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4월 24일까지 신규 이벤트 스토리 ‘Get Set, GO!’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공식 홈페이지 통해 이벤트 스토리 및 신규 학생을 미리 살펴볼 수 있으며, 4월 25일 업데이트 이후 ‘청휘석’ 1,200개와 ‘10회 모집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사전등록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스포츠 카드’ 디지털 굿즈를 선보인다. 공식 커뮤니티에서 미니게임 3종을 완료하면 ‘스포츠 카드’ 디지털 굿즈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4월 24일까지 트위터를 통해 ‘디지털 굿즈 인증 이벤트’ 게시글을 리트윗하고 디지털 굿즈 인증샷을 공유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청휘석’ 600개를 지급한다.

‘샬레 스토어’ 오픈 /넥슨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