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외벽에 포털(portal)이 등장했다”
[AP신문 = 배두열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이 한 달간의 재정비를 마치고 재개관했다고 10일 밝혔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개관 10주년과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20주년을 기념해 대형 아트워크 전시 ‘Hello, REAL World!’를 새롭게 선보인다.
‘Hello, REAL World!’는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맵인 ‘헤네시스’를 배경으로 ▲핑크빈 ▲예티 ▲슬라임 ▲돌의 정령 ▲주황버섯 등 다섯 캐릭터가 포털을 통과하는 모습을 넥슨컴퓨터박물관 외벽에 담아낸 전시다.
포털을 통해 등장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들의 모습은 박물관 곳곳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로 만나볼 수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지하 1층에는 오프라인으로 놀러 나온 다섯 캐릭터들이 제주를 여행하는 콘셉트로 꾸며진 포토존과 셀프 네 컷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즉석사진 부스를 마련했다.
박물관 3층 오픈 수장고에서는 전시를 기념해 4월 한 달간 ‘메이플스토리 아두이노 아케이드’ 체험을 진행한다.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 운영되며, 오픈소스 플랫폼인 ‘아두이노’로 구현된 메이플스토리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굿즈를 증정하는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물관 외벽에 설치된 아트워크 전시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매월 20명에게 메이플스토리 핑크빈 레디백과 박물관 초대권 2매를 증정한다.
또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제공하는 AR(증강현실) 필터를 활용해 아트워크 전시를 촬영하면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의 입체적인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넥슨 관계자는 “온라인 세계의 즐거움이 오프라인에서 또 다른 재미로 확장되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Hello, REAL World!’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