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포스텍과 ‘오프 캠퍼스’ 구축…게임 개발 현장 실습 제공한다

166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와 김무환 포스텍 총장, 관계자가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는 모습 (시프트업 제공)

시프트업은 포스텍(POSTECH)과 오프 캠퍼스(Off Campus)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포스텍 오프 캠퍼스 학기제는 학생들이 재학 중 한 학기동안 학교 캠퍼스를 떠나 국내외 대학, 연구소, 기업 등 다양한 곳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며 해당 학기의 모든 학점을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이수하도록 한 제도다.

포스텍에서 산학연계형 오프 캠퍼스로 협약체결을 맺은 것은 시프트업이 최초다.  

시프트업은 포스텍 학생들에게 게임 개발 분야에서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실무 능력 배양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학생들에게 연구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가이드 하는 제도를 마련하였으며, 학교의 온라인 수업 수강을 위해 사내에 온라인 수업 강의실(POSTECH Off Campus Conference Room)과 이에 필요한 장비 및 컴퓨터, 편의 시설 등을 운영한다.  

포스텍 측은 “시프트업과 진행했던 SES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많은 학생들이 학교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경험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시프트업과 진행하는 이번 오프 캠퍼스도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시프트업이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포스텍의 우수 공학도들과 함께 했기 때문”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포스텍의 인재를 발굴하고, 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soso@news1.kr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