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코어 서버’ 3월 12일부터 시즌제로 운영…생존 목표로 경쟁하는 콘텐츠
‘아토락시온 : 오르제키아’도 소개, 일반 사냥터 파밍 부담 줄이도록 풍성한 보상
신규 의상 ‘운명의 마녀’, 새학기 콘셉트 디자인 ‘봄바람’ 첫 선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주요 개발 상황을 공유하는 ‘개발 근황 토크 영상’을 최근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유튜브에는 장제석 라이브서비스 총괄과 양완수 게임디자인실장이 출연해 검은사막 페스타 : 10년의 동행서 공개한 업데이트 콘텐츠들의 준비 상황을 소개했다.
‘하드코어 서버’ 업데이트는 3월 12일 진행한다. ‘하드코어 서버’는 기존 캐릭터 외에 전용 캐릭터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모험가에게 성장의 압박 없이 새로운 목표와 동기,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쉼표가 되는 콘텐츠라고 소개했다.
모험가는 전장 내에서 생존을 목표로 다른 모험가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하루 두 시간 플레이가 가능하며, 오래 살아남아 생존 포인트를 많이 획득하는 것이 목표다. 적립한 생존 포인트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첫 시즌 시작 후 한 달 단위 시즌제 방식으로 운영한다. 검은사막 출시 당시 클래스 4종 ▲워리어 ▲소서러 ▲레인저 ▲자이언트로만 플레이할 수 있다. 첫 시즌 이후 플레이할 수 있는 클래스를 시즌 콘셉트에 따라 정할 계획이다.
5명의 모험가가 함께 도전하는 협동형 도전 콘텐츠 아토락시온 : 오르제키아’의 개발 상황을 공유했다. 최종 우두머리 ‘가시의 오르’의 모습도 처음 선보였다. 아토락시온은 검은사당과 같이 모험가들의 일반 사냥터에서의 파밍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보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퉁합 프리셋 시스템과 선원 프리셋 시스템, 부선장 시스템의 개발 상황도 공유했다. 더불어 마일리지 시스템의 개편 예고와 함께 신규 의상 2종을 선보였다.
신규 의상은 ‘운명의 마녀’와 ‘봄바람’으로 ‘운명의 마녀’는 ‘샤이’를 제외한 모든 여성 클래스가 착용할 수 있는 의상으로 이달 26일 업데이트한다. ‘봄바람’은 새학기를 맞아 새학기 콘셉트로 디자인된 의상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탄핵 기각이냐 인용이냐…헌재 어떤 결정 내리든 극심한 국론 분열 불가피 [정국 기상대]
- “극우내란당” 이재명 공격에 권성동 “李, 인생 자체가 사기고 범죄”
- 尹, 계엄 아니었어도 명태균-김건희 때문에도…?
- 원희룡, 상속세 논쟁 참전…”작은 집 하나 물려받으려는 2030의 문제”
- 尹탄핵심판 내일(25일) 변론종결…이재명 ‘선거법 2심’은 모레 결심
- LPGA 주수빈, 부민병원과 공식 후원 협약 체결
- 용인특례시, ‘2024년 공공데이터·데이터 기반 행정 평가’ 우수기관 선정
- ‘넷마블스토어’에 ‘세븐나이츠 키우기’ 보드게임 출시
- “이 선수 받으려면 당장 예약해라”…’컴프매’ 2025 시즌 사전 예약
- 아빠가 위스키 한잔 하며 ‘레전드 오브 이미르’ 한판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