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최상위 보스 발드릭스 등장

38

넥슨은 20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최상위 신규 보스 ‘발드릭스’를 업데이트했다고 이날 밝혔다.

탈라하트 지역에 등장한 ‘발드릭스’는 290레벨 이상 캐릭터로 최대 3인이 함께 도전할 수 있는 신규 보스다. 보스 처치 보상으로는 ‘광휘의 보스 장신구’ 신규 펜던트 아이템 ‘죽음의 맹세’를 비롯해 ‘맹세의 에테르넬 방어구 상자’, ‘영원한 충성의 흔적’, ‘발드릭스로이드’, ‘발드릭스의 소울 조각’이 새롭게 추가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부터 ‘발드릭스’ 등 주요 상위 보스 콘텐츠 참여 시 ‘월드 통합 보스컨텐츠 ’에서 다른 월드의 이용자와 함께 처치에 도전할 수 있다.

넥슨은 ‘발드릭스’의 등장을 기념해 최초 격파 도전 이벤트 ‘격돌! 사도의 전장’을 진행한다. 20일 오후 7시부터 하드 모드 ‘발드릭스’ 처치에 성공한 선착순 5개 파티에게 ’ 칭호’ 등의 기념 보상을 지급한다. 더불어 이를 최초로 성공한 파티에게는 캐릭터의 외형을 본뜬 NPC가 주요 마을에 배치되는 혜택을 제공하고 해당 NPC와 대화한 모든 이용자에게 ‘극한 성장의 비약’ 등의 기념 선물과 ‘VIP 버프 선택 교환권 2개’ 일일 선물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3월 19일까지 노멀 난이도 ‘발드릭스’를 처치한 모든 이용자에게 ‘불멸마 슬레이프니르 라이딩(영구) 교환권’과 ‘발드릭스의 가면 교환권’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4월 16일까지 아이템 버닝 추가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아이템 버닝 박스’ 등 다양한 보상을 포함한 출석 이벤트 ‘카르시온 옥토 페스타’를 시작으로 이벤트 스킬 ‘특제 문어요리 뷔페’, 이벤트 상점 ‘산호 주화 상점’ 등 풍성한 규모의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또, 3월 19일까지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해 게이지를 채워 문어를 성장시키거나 성장치에 맞춰 ‘솔 에르다’, ‘상급 EXP 교환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황금 문어 키우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4월 16일까지 하나의 캐릭터 육성 시 직접 선택한 다른 두 개의 캐릭터가 함께 성장하는 ‘챔피언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챔피언 버닝’에서는 챌린저스 월드와 일반 월드 캐릭터의 교차 선택이 가능하며, ‘챔피언 더블 업’ 이벤트 참여 후 ‘리더’ 캐릭터로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 시 ‘팔로워’ 캐릭터 또한 경험치와 이벤트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코인은 코인 상점에서 ‘솔 에르다/솔 에르다 조각’, ‘극한 성장의 비약’ 등과 교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링크 스킬을 여러 캐릭터에 동시에 전수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채팅 UI와 이모티콘 사용 편의성을 개선한다. 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메이플핸즈+’에 게임 아이템을 조회 및 구매할 수 있는 ‘메이플 옥션’을 도입한다. 더불어, 3월 19일까지 ‘엘리자베스’, ‘묘랑’, ‘루티’ 등 이용자 투표로 선정된 인기 NPC 외형의 ‘NPC 스타일 어워즈’ 2차 패키지를 선보인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