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다양한 지원시책 잘 활용해 함께 성장하길”

경기 안양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2021년부터 각급 기관들을 대상으로 데이터기반행정 운영의 전반에 대한 이행 수준을 매년 평가하고 있으며, 기관들의 데이터 기반 선진행정 업무 추진체계를 정착시키고 있다.
평가는 △데이터 분석·정책 활용 △데이터 공유 △관리체계 3개 영역의 10개 지표에 대해 데이터기반 행정 운영 전반을 평가해 3개 등급(우수·보통·미흡)을 부여한다.
시는 청년·청소년 소비패턴 및 일자리 분석, 여가활동 안전사고 위험도 분석, 도로 환경 위험도 예측 등 데이터 분석 및 정책 활용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등 3개 영역에서 고루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시는 2022년부터 안양시의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데이터로 보는 안양’을 운영하고 있다.
2024년 7월부터는 여가 활동 안전지역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안전지도’ 기능을 추가해 시민에게 다양한 안전 정보를 제공하며 데이터 기반 행정서비스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최대호 시장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정책 수요를 예측해 과학적인 행정을 펼치고 시민들에게 유용한 서비스 발굴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FC안양 K리그1 첫 우승…K리그1 승격 첫 경기 울산 1-0 제압
- ‘또 한 번의 역사’…FC안양 ‘도전자의 정신으로’ K리그1 출격
- 안양시, 2025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 개최
- 안양시, ‘자동차세 일괄납부’로 166억원 조기 확보
- 안양시, 체납자 실태조사 및 체납액 징수반 운영
- 정부, 연내 고성능 GPU 1만장 확보…AI컴퓨팅 센터 조기 개시 목표
- YB가 걸어온 30년과 한계 넘어선 새 음악 여정 [D:현장]
- 이재명, 오는 24일 김부겸 회동…통합 행보 속도
- 최상목 대행 “연내 GPU 1만장 확보해 ‘국가 AI 컴퓨팅센터 서비스’ 조기 개시”
- “1주일 만에 3억원” 젤라또피케, 더현대서울 팝업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