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2024년도에 선정된 5개 글로벌 TOP 전략연구단 단장과의 간담회를 지난 14일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개최했다.
‘글로벌 TOP 전략연구단 지원사업’은 NST 융합연구사업 중 하나다.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간 벽을 허물고, 개방형 산·학·연 협력체계를 구축해 국가적 차원의 대형연구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간담회는 김영식 NST 이사장과 선정된 5개 전략연구단의 연구단장이 참석했다. 전략연구단 연구방향을 상호 공유하고, 연구성과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전략연구단 사업의 성과창출 전략, 연구성과의 기술사업화 가능성 제고, 산업계와의 연구전주기 밀착협력연구에 기반을 둔 산·학·연 협업 활성화 방안 등의 논의가 주를 이뤘다.
아울러 전략연구단장들은 한 목소리로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이에 대한 NST의 지원을 요청했다.
김명환 차세대 이차전지 혁신 전략연구단 단장은 “전략연구단의 연구는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즉각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연구”라며 “이를 위해 무빙타겟 전략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요청했다.
김영식 이사장은 “NST는 전략연구단에 참여하는 출연연이 진정한 One-Team으로써 연구개발(R&D)의 완결성을 추구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자율적 연구환경 조성 및 지원을 통해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책임, 즉 대형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연구에 매진해 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20일 헌재 탄핵심판서 한덕수 총리 대면…첫 형사재판도
- 이재명은 ‘빨간 구두’를 신었다 [기자수첩-정치]
- [오늘 날씨] 출근길 ‘체감 -10도 안팎’ 뚝…추운 날 ‘과음’하면 더 위험한 이유
- “안타까운 소식에 깊은 애도”…전 소속사·김옥빈, 故 김새론 추모
- ‘손흥민 선제골 관여’ 토트넘, 맨유 꺾고 12위로 도약
- 경기도, ‘노후 소규모세탁소 세탁기’ 친환경 세탁기로 교체 지원
- “머스크는 애 만드는 게 부업이냐”…20대女 출산 폭로에 나온 반응들
-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내달부터 전액 무료 진행
- 재료연, 중소·중견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노력
- KERI, SiC 전력반도체 방사선 내성 평가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