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재 찾습니다”…카카오, ‘카카오테크 캠퍼스’ 3기 모집

54

5개 지방 거점 대학과 협약 체결

카카오가 지방 거점 대학 5곳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카카오는 지역 IT(정보기술)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카카오테크 캠퍼스’ 3기 운영을 위해 지역 거점 대학 5곳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대학은 강원대학교, 경북대학교, 부산대학교, 전남대학교, 충남대학교다. 이번 3기는 5개 대학에서 총 120명의 학생을 모집한다. 전공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올해부터는 대학별 본원 외 캠퍼스 분원 학생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3월 4일부터 3월 18일까지이고, 교육 과정은 4월부터 11월까지다. 8개월간 기초 기술 학습부터 클론 프로젝트, 실제 웹서비스 개발 등 총 3단계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프론트엔드(Front-End) 트랙 ▲백엔드(Back-End) 트랙으로 운영한다.

이번 기수부터는 대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카카오 그룹 내 현업 개발자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해당 멘토들은 코드 리뷰 및 기술 멘토링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카카오 개발자만의 노하우와 협업 방식을 경험할 수 있다.

카카오 이영훈 그룹인사팀장은 “국내 주요 대학들과 협력해 세 번째 기수를 모집하게 돼 기쁘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춘 미래 개발자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지난 2023년부터 진행된 카카오의 지역 개발자 양성을 위한 ESG 프로그램이다. 전 과정 온라인으로 진행해 학업과 병행이 가능하며,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교의 공식 학점 이수 과정으로 운영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