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VPN은 2024년 말 사용자 신뢰 강화를 위한 독립 감사를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감사는 세계적인 회계법인 ‘딜로이트 리투아니아(Deloitte Audit Lithuania)’가 수행했으며, IT 시스템 구성, 지원 인프라, ‘노로그’ 정책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졌다고 발표했다.
딜로이트 감사팀은 노드VPN이 ‘노로그’ 정책을 위반하는 어떠한 징후도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노드VPN은 역사상 다섯 번째로 진행된 이번 독립 평가를 통해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약속하는 ‘노로그’ 정책이 철저히 지켜지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했고, 글로벌 평가 기관으로부터 보안력을 입증받음으로써, 프라이버시 보호가 단순한 마케팅 용어가 아닌 노드VPN의 핵심 가치라는 것을 증명했다.
노드VPN은 2018년 처음으로 독립적인 평가를 완료한 이후, 2020년, 2022년, 2023년에 추가 검증을 진행하며 사용자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입증해 왔다. 이번 감사는 국제 감사 및 보증 기준 위원회(IAASB)가 제정한 국제 보증 업무 기준(ISAE 3000 Revised)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2024년 11월 18일부터 12월 20일까지 실시되었다.
딜로이트 감사팀은 감사 과정에서 노드VPN 직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서버 인프라와 기술 로그를 점검했다. 또한 ▲표준 VPN, ▲더블 VPN, ▲난독화 서버, ▲P2P 서버 등의 프라이버시 관련 설정 및 배포 프로세스를 면밀히 검토했으며, 이번 무보증 평가 보고서는 노드VPN 사용자 계정(Nord Account)에서 로그인 후 열람할 수 있다.
노드VPN 사용자는 표준 VPN으로 특정 정보나 웹사이트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더블 VPN을 이용하면 트래픽이 두 개의 VPN 서버를 거치며 데이터가 이중 암호화되어 보안이 더욱 강화된다. 또한, P2P 서버를 통해 제3자의 개입 없이 안전하게 파일을 전송하고 디지털 미디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마리유스 브리에디스(Marijus Briedis) 노드VPN 최고기술책임자는 “우리가 고객으로부터 얻는 신뢰는 사이버 보안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이며, 우리는 이를 절대 당연하게 여기지 않는다.”라며, “신뢰 유지를 위해 매년 혁신을 이어가며 세계적 수준의 사이버 보안 제품을 개발하고, 사용자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거나 기록하지 않을 것을 철저히 준수한다.”라고 말했다.
- 삼성전자, ‘英 신뢰받는 브랜드’ 냉장고 부문 1위로 뽑혀
- 현대차, 英 런던대 아프리카 인재 육성 위한 장학 제도 설립
- 젠하이저, 에이보닉과 손잡고 AI 영상·음향 통합 솔루션 제공
- 로터스 ‘2025년형 에미라’ 출시···1억4990만원 가격 유지해
- 서린씨앤아이, 대만 리드텍 VGA 국내 정식 유통 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