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M, 몽돌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PL87W’ 출시

2

커스텀 키보드 및 게이밍 주변기기 제조사인 SPM은 세련된 디자인과 독특한 구조 설계를 통해 경쾌한 타건감을 지닌 PL87W 몽돌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키보드 시장은 기성품을 뛰어넘는 성능, 타건음,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가성비 키보드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SPM의 PL87W는 세련된 디자인과 부드러운 타건감, 경쾌한 타건음을 갖추었으며, 로우 레이턴시 및 유무선 블루투스 연결까지 지원해 차별화된 선택지로 주목받고 있다.

PL87W는 PC 재질의 미들 프레임이 제공하는 멋진 사이드 LED 바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키보드다. 미들 프레임은 키보드 측면을 따라 LED를 고르게 분산시켜 세련된 조명 효과를 연출하며, 보강판, 흡음재, PCB 기판 등 기보강 부분을 일체감 있게 지지하여 타건감을 향상시키고 통울림을 줄이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균일한 타건감을 위해 위치별로 모양이 다른 10개의 가스켓 마운트를 장착하여 타건 시 보다 균일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SPM과 Bsun의 협력으로 제작된 몽돌 스위치는 기존 Bsun의 금형이 아닌 신규 금형을 사용해 제작되었으며, 부각된 스위치의 문제들을 개선했을 뿐 아니라 동그란 몽돌이 부딪히는 듯한 경쾌한 타건음을 선사한다. 앞서 언급한 가스켓 구조와 더불어, 몽돌 스위치가 가진 40g의 낮은 키압은 손가락에 부담을 최소화하여 장시간 타건해도 피로도가 적다.

PL87W의 또 다른 장점은 고성능 듀얼 MCU를 적용해 유선, 무선, 블루투스의 3가지 연결 방식을 모두 지원하며, 각 모드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고 연결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들은 20~40MHz 정도의 단일 MCU를 사용해 불안정한 연결과 높은 지연율을 보이지만, PL87W는 144MHz 메인 MCU를 통해 유선 연결 시 로우 레이턴시와 정확한 입력을, 72MHz 보조 MCU를 통해 무선 환경에서의 안정성과 낮은 지연율을 제공한다.

SPM 관계자는 “PL87W는 디자인과 기술, 타건감이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키보드 사용자들이 원하는 모든 요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키보드”라며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PL87W는 2024년 12월 20일에 정식 출시되었으며,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예약 구매 할인 행사를 2025년 1월 1일까지 연장하여 정상가 4만9천900 원에서 10% 할인된 4만4천900 원에 구매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