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지도 애플리케이션(앱) 내 다양한 통계를 담은 ‘2024 연말결산’을 19일 공개했다.
카카오맵은 지난해부터 ‘마이로그’ 통계와 ‘맵플루언서’를 취합해 이용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올해는 한 해 가장 인기가 많았던 맛집을 소개하는 ‘트렌드랭킹’을 추가했다.
마이로그는 이용자가 앱에 남긴 후기, 즐겨찾기, 장소제안 등 일상에서 활동한 기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마이로그 연말결산에서 올해 나의 이동(자동차, 대중교통, 자전거) 기록과 예약, 후기 등 활동 통계를 살펴볼 수 있다.
맵플루언서는 즐겨찾기 그룹, 후기, 제안 등 각 분야에서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높고 활동이 많은 이용자다. 카카오맵은 가장 많은 구독 수를 보유한 올해의 즐겨찾기왕, 주제별로 보는 인기 즐겨찾기 그룹, 올해의 후기왕, 장소 제안왕 등 총 37명의 맵플루언서를 선정했다. 맵플루언서는 카카오맵 프로필에 황금 왕관이 표시된다.
트렌드랭킹 맛집은 카카오맵 안에서 이용자들이 장소를 탐색하는 패턴을 반영한 데이터 기반의 랭킹이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전국 17개 지역 100곳에서 인기 맛집을 선정해 총 1700곳의 리스트를 공개했다. 해당 매장에는 ‘2024 카카오맵 트렌드랭킹’ 인증 스티커를 제공한다.
카카오 조성윤 로컬맵 리더는 “지난해부터 선보이고 있는 연말결산에서 이용자와 매장주 간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트렌드랭킹을 더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카카오맵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로컬 비지니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정협의 무색, 툭하면 탄핵 압박…민주당, 한덕수 ‘식물대행’ 몰아가나
- “개똥 치워” 지적한 50대女, 코뼈 부서지게 맞았다
- “사돈처녀, 나 잘해 한 번 하자” 모텔로 밀어넣은 70대男
- “이준석 성접대 女 의전한 분 음성 공개한다” 김소연 경고
- [오늘 날씨] 아침 최저 영하 11도 ‘맹추위 계속’…감기에 좋은 ‘귤’, 많이 먹으면 독?
- 포천시, 첨단드론인프라시설 및 AAM지원방안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동두천시, SW·AI 선도학교 운영으로 디지털 인재 양성 앞장
- 김동연, ‘탄핵정국 경제재건’… ” ’30조 슈퍼 추경’·한은 기준금리 0.5%포인트 ‘빅컷’”
- 경과원, 전국 최초 AI 접목 맞춤형 기업지원 플랫폼 ‘경기기업비서’선보여
- 美 상원, ‘주한미군 현수준 유지’ 국방수권법 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