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수소 계량 신뢰성’ 기반 구축 200억원 투자
‘K-계량측정’ 첨단산업 지원 확대
국가기술표준원은 30일 ‘제54회 계량측정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계량측정분야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유공자·단체를 대상으로 총 49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이갑조 한국투엠 대표가 국내 최초의 나노미터급 길이 분야 정밀측정기기 개발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수소 계량 분야 국내 최고의 권위자인 강웅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박사가 이동형 수소 유량 교정시스템 개발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총 25점의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어린이 포스터 등 공모전 입상자 24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또한 저울 정기검사의 해를 맞아 국민 생활과 밀접한 공정한 저울 상거래 질서 확립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 우수 공무원 3명에게는 국표원 원장상과 상금을 수여했다.
수상자들에게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는 등 이번 시상을 계기로 중앙부처와 지자체 간의 긴밀한 협업관계 유지를 위한 국표원의 관심과 의지를 보여주었다.
진종욱 국표원 원장은 축사를 통해 “수소 산업 활성화와 글로벌화의 근간이 되는 ‘수소 계량 신뢰성’ 기반 구축에 향후 5년간 200억원을 투자하는 등 대한민국 첨단산업의 초격차 선도와 공정한 상거래 질서 확립에 ‘K-계량측정’이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 묶고 속옷 벗기더니 “빨리 끝내자”…막장까지 간 초등생
- ‘이재명 영입인재’의 폭로로 ‘불법대선’ 군불 떼는 민주당? [정국 기상대]
- ‘흑백요리사’ 이영숙, 빚투 터졌다…”14년째 1억 안 갚아”
- “가난女 데려다가 출국 직전까지…” 쾌락관광 만끽하는 남자들
- 이철규 “명태균 여론조사, 윤석열 캠프서 활용한 적 없다”…신용한 등 고소
- [단독] 금융사 이사회에 여성은 10명 중 1명뿐…깨지지 않는 ‘유리천장’
- [컨콜] 삼성SDI “ESS용 LFP 배터리, 2026년 내 양산 및 공급 목표”
- 한국IR협의회, ‘밸류업 공시 기업 분석 보고서’ 발간
- 애경산업 루나, 日서 르세라핌 사쿠라와 신제품 발표회
- [속보] 한동훈 “민주당, 여야의정 협의체·북한 러시아 파병 입장 밝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