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 ‘경기도교육청 2025년도 세입세출예산안’ 사전설명회 개최

6

학교구성원이 공감하는 학생중심·현장중심 예산 정책 추진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는 지난 23일 시흥산업진흥원 컨벤션홀에서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2025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에 대한 사전 보고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2025년 경기도교육청 예산 사전설명회는 서혜정 기획조정실 직무대리를 비롯해 교육협력국장, 교육정책국장, 유보통합준비단장 등 국·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미래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 실현을 위한 2025년 예산편성 방향과 미래교육을 위한 핵심 교육사업 투자, 교육현장의 여건에 맞는 학교 재정운용 자율성 강화 등에 중심을 두고 경기도교육청 주요사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신규사업, 10% 이상 증감사업 등에 중점을 두고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2025년 신규사업으로는 △교육협력국 공항소음 피해학교 환경개선 지원 △교육정책국 AI디지털교과서 지원 및 인사업무 전산화 시스템 구축 등 학교 현장 지원과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한 사업들로 편성되었다.

교육기획위원회 위원들은 △유보통합 추진운영 △어린이집 급식비 지원 △원격교육 기반구축 △학교급식경비 △유치원 방과후 과정 운영 △장애학생 복지지원 등 다양학고 심도있는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안광률 위원장은 “2025년도 본예산 편성과 관련하여 전년도에 비해 많은 재원을 가지고 편성한 사업들이 현장에서 적정하게 집행될 수 있는 여건이 갖춰져야 하며, 정책과 예산의 유기적 연계 및 정책사업 간 균형과 조화를 통해 도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학생중심·현장중심 예산 정책을 추진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의 2025년 본예산에 대한 심의는 11월부터 진행되는 제379회 정례회에서 본격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