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넷마블] 돌아온 넷마블의 근본 IP…개발자 노트로 미리보는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모습은?

221

넷마블의 근본 IP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 약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서비스되며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았는데, 이번 ‘지스타 2024’에서 원작 ‘세븐나이츠’의 후속작인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대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핵심 게임성을 계승하면서도 최근 트렌드에 맞춰 보완해 개발 중에 있다. 지난 3월에 첫 영상이 공개된 이후부터 공식 디스코드를 통해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약 1개월마다 이용자들이 궁금해할 법한 질문들에 대한 내용을 개발자 노트로 공개하고 있다.

또한 넷마블은 ‘지스타 2024’에서 ‘세븐나이츠 리버스 시식회’ 행사를 통해 게임의 정보를 공개함과 동시에 이용자들이 보낸 질문에 대해서도 답할 예정이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개발자 노트에서 공개된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정보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게임와이가 지스타에서 공개될 넷마블의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질의응답 정보를 한 곳에 모아봤다.  

지스타 2024에서 보다 상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 출처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홈페이지 
지스타 2024에서 보다 상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 출처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홈페이지 

Q :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스토리 시작점은?

A :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에반과 카린의 첫 모험부터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에반 원정대의 모험 이야기를 빼놓고는 ‘세븐나이츠’ 세계관이 있을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이 이야기가 ‘세븐나이츠’의 아이덴티티인만큼 게임을 처음 즐기는 이용자들과 원작을 즐긴 이용자 모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스토리를 다듬고 있다.

신규, 원작 이용자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방향으로 스토리가 다듬어지고 있다 / 출처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디스코드 
신규, 원작 이용자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방향으로 스토리가 다듬어지고 있다 / 출처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디스코드 

Q : 원작이 10년동안 서비스됐던만큼 스토리를 따라가기 쉽지 않을텐데?

A : 10년동안 서비스됐던만큼 스토리의 분량이 적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그렇기에 초반부 스토리는 중요 사건 위주로 속도감있게 풀어나갈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원작이 훼손되지 않도록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예를 든다면, 이야기의 시작은 에반과 카린이 이미 만난 시점부터 시작하지만 두 인물간의 관계와 감정을 놓치지 않기 위해 시네마틱, 3D 컷신, 일러스트 등을 통해 풍부하면서도 빠르게 흘러갈 수 있도록 구성중이다.

시네마틱 영상, 3D 컷신 등을 통해 스토리를 진행시킬 계획이다 / 출처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디스코드
시네마틱 영상, 3D 컷신 등을 통해 스토리를 진행시킬 계획이다 / 출처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디스코드

Q : ‘세븐나이츠 리버스’에서 ‘세븐나이츠’ 스토리의 완결을 볼 수 있나?

A : 이 질문에는 꼭 대답하고 싶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세븐나이츠 1’의 스토리를 계승함과 동시에 마무리되지 못한 내용까지 완결로 이끌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Q : ‘세븐나이츠 리버스’만의 영웅들과 보스가 있는지? 그리고 원작 ‘세븐나이츠’에 등장했지만 신작에서는 사라지는 캐릭터가 있는지?

A : 원작 ‘세븐나이츠’에 등장한 영웅들은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모두 등장하지만 등장 시점은 다를 수 있다. 또한 ‘세븐나이츠 리버스’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도 만들고 있으나, 먼저 원작 캐릭터들을 모두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Q : 원작의 캐릭터의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도 그대로 유지되는지?

A : 보이스는 가급적 원작 성우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만 성우분들의 활동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최대한 원작 감성에 맞춰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Q : 게임 내 시스템 중 변경되거나 추가되는 것이 있다면?

A : 기본적으로 콘텐츠의 종류는 변경없이 원작과 동일하게 맞춰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세븐나이츠 1’이 오랜 기간 서비스되다보니 변경된 콘텐츠가 많아 이용자마다 기억하는 콘텐츠 모습이 다를 수 있다.

그렇기에 기존에 불편했던 점을 개선한 것을 시작으로 반복 전투를 하며 다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편의성 시스템, 연출 조절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Q : 이른바 ‘쫄작’이라 불린 시스템도 존재하는지?

A : ‘세븐나이츠’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쫄작을 통해 재화를 수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존재하고 있다. 해당 부분을 유지하면서도 불편하지 않도록 관련 시스템을 준비할 예정이다.

Q : 원작 ‘세븐나이츠 1’과 전투 시스템의 차이가 있다면?

A :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개발하게 된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원작의 턴제 전투 시스템을 다시 선보이고 싶었기 때문이다. 원작 이후 다양한 ‘세븐나이츠’ IP 게임들이 출시됐지만 턴제 전투를 유지한 게임은 없었다. 그렇기에 이번 기회를 통해 ‘세븐나이츠 1’의 전투 방식을 보다 현대적으로 다시 구현해보고 싶었다.

그렇기에 기존의 턴제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일부 규칙 파악이 힘들었던 UI/UX를 개선하고 있다. 예를 든다면 공격 순서와 스킬 사용 차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명확하게 표시해 전투 상황을 더 쉽게 파악할 수 있게 개발하고 있다.

좌측에서 캐릭터의 행동 순서를 시작으로 스킬 타이밍까지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디스코드 
좌측에서 캐릭터의 행동 순서를 시작으로 스킬 타이밍까지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디스코드 

Q : 영웅들의 스킬이 원작과 동일한지?

A : 원작 기반 리메이크인만큼, 각 영웅의 상징적인 스킬과 컨셉은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요소를 추가해 신선함을 더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 원작 팬들이 그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Q : 원작의 콘텐츠 중 어떤 것들이 포함되는지?

A : 원작의 상징적인 콘텐츠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하고 있다. 아직 모든 콘텐츠를 다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모험, 레이드, 요일 던전, 무한의 탑 등 원작에서 사랑받았던 핵심 콘텐츠들은 모두 포함될 예정이다. 특히 레이드에서는 원작의 보스들이 다시 등장해 장비 파밍의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원작 세븐나이츠에 있던 보스들을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디스코드 
원작 세븐나이츠에 있던 보스들을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디스코드 

Q : 영웅의 출시 순서가 원작과 같은지?

A : 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원작을 따르지만, 이번에는 밝혀지지 않았던 과거의 미래의 이야기도 추가되면서 원작과는 다른 순서로 영웅들이 등장할 수도 있다.

공개되지 않았던 과거와 미래의 이야기도 추가됐기에 원작과 다른 순서로 영웅을 만날 수 있다 / 출처 세븐나이츠 공식 디스코드 
공개되지 않았던 과거와 미래의 이야기도 추가됐기에 원작과 다른 순서로 영웅을 만날 수 있다 / 출처 세븐나이츠 공식 디스코드 

Q : PC 버전 클라이언트가 제공되는지?

A : 넷마블에서 출시한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PC 버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PC나 모바일 중 편한 플랫폼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Q :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출시 시점은?

A : 아쉽게도 현재까지는 출시 일정에 대해 말씀드리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한창 개발 중임에도 디스코드를 오픈해 소통한 것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많이 받아 게임에 반영하기 위함이다. 오랫동안 기다리게 해 죄송하며 출시 일정의 윤곽이 잡히는대로 빠르게 말씀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