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오는 11월 22일 리소스 무료 공유 플랫폼 게임마당이 ‘온라인 게임잼’을 개최를 앞두고 10월 2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게임마당은 게임개발 관련 리소스를 취합하여 게임마당 운영 페이지를 통해 관리하고 이를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께 무료 공유함으로써 중소게임사의 게임 리소스 보전과 게임개발 효율성 증대 그리고 건전한 게임 생태계 상생 체계를 마련하고자 진행되고 있다.
신용훈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협회장은 “2024년 게임마당 게임잼을 통해 많은 게임 개발자들과 예비 개발자 분들이 게임 창작의 나래를 펼치고 게임개발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라며, 게임잼 참가 경험이 향후 게임개발의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라고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앞으로도 게임개발자 권익과 게임개발 선순환 구조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게임마당 리소스는 게임개발사가 제작/출시한 그래픽 리소스를 대상으로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리소스 창작자와의 저작재산권 양도계약체결을 통해 합법적으로 확보하였고 확보된 게임 그래픽 리소스는 종류도 다양하고 품질도 보장되어 있다.
특히 게임마당 리소스는 ‘무료’, ‘리터칭’, ‘이윤 창출’세 가지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공유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첫째, 게임마당 회원이라면 누구나 게임개발사가 직접 만든 다양한 그래픽 리소스를 전부 무료로 게임개발 시 활용할 수 있으며, 둘째, 게임마당 그래픽 리소스는 PSD, PNG, Ai, Clip, Ase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되고 자유롭게 원하는 대로 리터칭 할 수 있고 셋째, 게임마당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한 게임을 출시하여 이윤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마당 리소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게임마당의 첫 게임잼은 게임개발에 관심 많고 경험이 있는 16세 (08년생) 이상 34세 (90년생) 이하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선발 인원은 총 60명으로 기획 15명 / 프로그래밍 15명 / 아트(그래픽디자인) 15명의 1:1:1 비율로 45명의 참가자를 선정하고, 15명의 후보군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게임잼 본행사를 통해 11월 22일부터 간단한 브리핑을 서두로 온라인 팀별 게임개발이 이루어지며 기획/개발 전반 및 프로그래밍 멘토링 지원 시작된다.
11월 25일까지 제출된 개발결과물만 인정되며, 오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26일 (화) 오후 3시 게임마당 플랫폼을 통해 수상작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 컴투스 그룹, 여의도 샛강에서 동물보금자리 조성 구슬땀
- 검은사막도 원신처럼 나무에 불 속성 가하면 ‘증폭’ 공격 가능
- 3개국 정부가 주도하는 韓中日 e스포츠 국가대항전 열린다
- [칼럼] NHN이 일본에서 2천억 금자탑을 쌓은 비결
- [현장] 도쿄의 홍대 이케부쿠로 NHN 콤파스 카페 인기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