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크라, 코인베이스·GSR·플라네타리움 랩스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211

이스크라, 베이스 기반 생태계 확장 박차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ISKRA)가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사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ISKRA)가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사인 ‘코인베이스 벤처스’와 ‘GSR’, 웹3 게임 개발사인 ‘플라네타리움 랩스(Planetarium Labs)’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투자 규모와 방식은 비공개다.

이스크라는 지난 2022년 설립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게임 출시부터 거버넌스 토큰 판매까지 지원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테크 스타트업이다. 약 520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 유치 이후 글로벌을 중심으로 웹3 게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홍콩의 블록체인 투자사인 애니모카 브랜즈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이스크라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내부 커뮤니티 활성 유저 수 증가 및 베이스 기반 생태계 확장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특히 코인베이스 벤처스가 이끄는 베이스 에코시스템 펀드가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 이스크라는 이번 투자를 통해 베이스의 키 프로덕트인 스마트 월렛(Smart Wallet) 및 페이마스터(Paymaster) 적용을 위한 기술적 검토를 바탕으로 베이스 생태계 확장을 본격적으로 도모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이번 전략적 투자에는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 조성자인 GSR과 웹3 게임 개발사 있플라네타리움 랩스도 참여해 공동 마케팅 및 커뮤니티 활성화 등에서 활성 유저 증대를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이홍규 이스크라 대표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바탕으로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이스크라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올인원 웹3 게임 플랫폼으로 거듭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