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日서 게임 개발 솔루션 ‘게임베이스’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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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개발자 컨퍼런스 참여

실제 사례 중심 세션 발표 진행

NHN이 오는 21일부터 3일간 일본 요코하마에서 진행되는 개발자 컨퍼런스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오는 21일부터 3일간 일본 요코하마에서 진행되는 개발자 컨퍼런스 CEDEC 2024(Computer Entertainment Developers Conference 2024)에 부스를 열고 게임 개발 솔루션 ‘게임베이스’를 전시 및 홍보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게임베이스는 개발사가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하도록 콘텐츠 외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인증, 결제, 푸시, 지표, 쿠폰, 리더보드, 고객센터, 점검 및 운영 등을 통합 SDK(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로 제공해 개발 기간 단축과 운영 공수 절감이 가능하다.

NHN은 2017년 게임베이스를 출시해 한국을 중심으로 고객사를 확대해 왔다. 이번 컨퍼런스 참여를 시작으로 일본 게임 시장에 솔루션 공급 확대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한국 본사에서 직접 일본 시장을 공략하며, 영업과 기술지원도 NHN에서 직접 진행한다.

NHN은 CEDEC를 통해 일본 개발자들에게 게임베이스 솔루션을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개발자의 실무 경험담을 통해 게임베이스에 대한 이해를 돕는 발표 세션도 마련했다. 게임베이스 등 게임플랫폼을 총괄하는 NHN 류희태 게임기술센터장이 NHN플레이아트에서 일본의 인기 모바일 게임 #콤파스를 개발하는 카와토코 미노루(川床稔) 매니저와 함께 발표자로 참여한다.

NHN 류희태 게임기술센터장은 “일본은 전세계 2위의 모바일 게임 시장이지만 대부분의 개발사들이 자체적으로 인증, 결제 등의 기능을 개발하고, 게임베이스와 같은 게임 개발 플랫폼을 사용하는 개발사는 아직 극소수에 불과하다”며 “일본 진출의 목표는 일본 개발사들이 게임베이스를 통해 게임의 개발 기간을 단축시키고 공통 기능들의 퀄리티를 올려 전세계에 게임을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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