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생성형 AI 및 클라우드 분야 여성전문인력 양성

111

자격증 취득 지원부터 일자리 연계까지… 연간 125명 양성

WISET 로고.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여성과학기술인 생성형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분야 전문성을 강화하고, 해당 분야 일자리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2개 교육 과정을 공동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AWS 솔루션즈 아키텍트 중급 과정은 AWS 클라우드 서비스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클라우드 인프라 설계 및 시스템 구축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본 과정은 8월 6일부터 9일까지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25명의 교육생 대상으로 진행한다.

세부 교육내용은 AWS 클라우드 서비스와 아키텍처 설계에 대한 실무 역량을 학습하고 AWS Solutions Architect Associate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2023년 시범 운영된 ‘AWS 생성형AI 기초 체험 교육’에 이어 2024년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및 각종 콘텐츠 제작 심화 과정을 진행한다.

첨단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과 경험을 개발할 수 있게 지원하는 아마존 베드록을 활용한 이 교육은 6월 24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100명의 교육생에게 온·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과정 중 우수한 교육생 대상으로 초등학교 등 해당 분야로 강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WISET에서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문애리 WISET 이사장은 “AWS와의 협력을 통해 여성과학기술인들이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등 신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유망 분야로의 일자리 진입 사례를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