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작 ‘데이브’와 ‘나혼렙’, 풍성한 콘텐츠 추가 눈길

24

최근 국내 대형 게임사들의 대표 성공작들이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는 가운데,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와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출시 기념 콘텐츠 및 이벤트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목받고 있다.

데이브 더 다이버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넥슨

먼저 넥슨은 27일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의 정식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1주년 업데이트로 황재호 디렉터의 전작인 모바일 게임 ‘이블 팩토리’ 콘텐츠를 활용한 미니게임을 추가했다. ‘이블 팩토리’는 고품질의 도트 그래픽과 독특한 스토리가 어우러져 호평을 받았던 액션 아케이드 장르로 ‘데이브’의 미니게임을 통해 초반 1챕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게임의 주요 특징이었던 보스전 공략 과정의 재미를 다시 한번 구현할 예정이다. 특히, 미니 게임 내 ‘데이브’의 주요 인물인 ‘코브라’가 무기상으로 등장하는 등 ‘이블 팩토리’와 ‘데이브’ 콘텐츠를 조화롭게 배치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1주년을 기념해 미니게임을 해금하는 방식에도 재치를 더했다. 게임 내 ‘스마트폰’ 콘텐츠에서 ‘경품 수령’ 선택 후 ‘DAVEANNIVERSARY’라는 글자를 입력하면 미니 게임이 활성화되며, ‘데이브’를 구매한 유저는 모든 플랫폼(스팀,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속 ‘스마트폰’에 부착 가능한 ‘데이브 핸드폰 고리’를 추가하고 시스템 최적화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전체 플랫폼에서 게임 내 배경 설명이나 상호작용을 보여주는 장면 전환 시 로딩 속도가 보다 빠르게 개선되며, 특히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경우 출시 버전 대비 구동 시간을 약 40%정도 단축해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는 “’데이브’의 정식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유저분들 덕분에 국내외 기록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색다른 방식의 1주년 기념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이번 업데이트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출시 5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50일 축하! 14일 출석 선물 이벤트’가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서지우의 신규 스킨 ‘해변의 열정’과 전용 무기 SSR ‘용맹무쌍’, ‘커스텀 모집 티켓 30장’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50일 기념! 수집 이벤트’가 7월 11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들은 게이트, 폐쇄 임무, 인스턴스 던전 등을 완료하고 획득한 50일 기념 코인을 활용해 SSR ‘서지우’와 SSR ‘용맹무쌍’, ‘커스텀 모집 티켓 50장’ 등의 보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두근두근 보물찾기 이벤트’는 7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인게임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보물찾기 이벤트 티켓 획득이 가능하며, 해당 재화를 활용해 보물찾기판에서 ‘스킬 룬 지원 상자’, ‘스킬 룬 프리미엄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보물찾기 누적 진행 횟수에 따라 ‘룬 파편’, ‘영웅 룬 상자’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이용자의 플레이 허들을 낮추기 위한 개선이 진행됐다. 스토리 노말 모드의 권장 전투력이 하향되고 배틀미션 달성 조건이 완화됐으며, 신규 콘텐츠인 ‘광휘의 공방’은 서브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일부 광휘의 축복 효과 상향 및 전설 등급의 축복 효과 등장 빈도 증가를 통해 메인 스테이지 공략이 보다 수월해졌다. 또한 메인 스테이지 클리어 완료 보상이 상향 조정돼 더 많은 최상위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