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개선·혁신 통해 2년 연속 양호등급 유지
한국석유관리원은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3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양호(B) 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2023년도 경영평가는 기관 고유 사업과 국정과제 등 주요사업 성과를 변별력 있게 평가하면서 직무·성과 중심 보수체계 개편 및 재무성과 지표의 비중을 확대하는 등 효율성과 공공성 간 균형 있는 평가에 중점을 뒀다.
이에 석유관리원은 정부 정책 방향을 고려해 추진한 ▲수소유통전담기관 지정 ▲국민 안전을 위한 석유 품질위반 사전예방 강화 ▲국내 최초 바이오항공유 상용화 실증연구 ▲직무·성과 중심 보수체계 확대 등 주요사업 성과 및 경영체질 개선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 4월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경영 투명성과 신뢰성 부문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차동형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기관의 경영혁신을 통해 더 좋은 평가 결과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석유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男女 고교생 목욕탕서 집단 성관계…발칵 뒤집힌 北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수사·기소 당하면 검사 탄핵하는 나라 된다
- “강간범 안 자르냐” 주주들 분노에 밀양 가해자 결국
- 껴안고 엉덩이 ‘주물럭’…女외노자들만 노린 50대 공장장
- 나영석 vs 김태호, ‘스타 PD’ 맞대결이 불어넣을 활기 [D:방송 뷰]
- aT, 삼계탕 해외 수출확대 방안 논의
- [주간분양] 전국 11곳 3901가구 분양, “수도권 집값 훈풍 속 청약 성적은?”
- [주간부동산시황] 부동산R114, 주택 매매거래량↑…“서울 중심 집값 상승”
-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제6호’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