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재외동포웰컴센터·한인비즈니스센터…“하반기 오픈”

136
윤현모 글로벌비즈니스협력단장이 2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글로벌비즈니스협력단 소관 현안과 관련해 기자브리핑을 하고 있다.ⓒ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재외동포를 위한 소통·교류 공간인 재외동포웰컴센터와, 재외동포 경제인의 비즈니스 활동 지원과 투자유치를 위한 한인비즈니스센터가 올 하반기 부영 송도 타워에서 문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재외동포 웰컴센터 개소를 위해 지난 4월 ‘재외동포웰컴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했으며, 센터 내부에는 공유오피스, 회의실, 세미나실, 라운지 등의 공간이 각각 조성된다.

현재 공사 계약을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약 3개월 동안 설치공사를 진행한 후, 하반기에 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재외동포웰컴센터 설치는 지난해 6월 5일 재외동포청 인천 개청과 더불어 발표한 세계 10대 도시 도약을 위한‘1000만 도시 인천 프로젝트’의 주요 사업으로 추진해왔다.

재외동포 웰컴센터는 인천시의 주거, 의료, 관광, 교육 등 각종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구축해 운영된다.

또 세미나실 등 센터 내부의 다양한 시설을 활용하여 재외동포들의 소통·교류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한인비즈니스센터에서는 재외동포 경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정보제공, 투자유치 상담·컨설팅 지원과 함께 비즈니스 사무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국내에서의 경제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윤현모 인천시 글로벌비즈니스협력단장은 “재외동포 네트워크 기반이 되는 재외동포웰컴센터와 한인비즈니스센터 개소로, 재외동포 편의 증진은 물론, 인천이 모국활동의 거점기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