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CBT

74

그라비티가 국내 게임업계의 발전을 위해 인디 게임 개발사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라비티는 우수한 개발 능력을 갖춘 유망 개발사들이 안정적으로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관련 지원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현재 사전등록 중인 모바일 신작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는 그라비티의 개발 지원을 통해 나인티세컨즈가 개발한 게임이다.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그라비티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그라비티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는 모바일 힐링 수집형 타이쿤 게임으로, 기존의 전투 중심의 라그나로크 IP 타이틀과 달리 몬스터들의 꿈의 섬 원더랜드를 주 무대로 펼쳐지는 라그나로크 IP 최초의 타이쿤 장르 게임이다. 유저들은 몬스터를 수집해 육성할 수 있으며, 모험, 건물 제작, 아이템 생산 등 몬스터 중심의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 CBT는 6월 20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그라비티는 2022년부터 나인티세컨즈와 함께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타이쿤 장르 게임 개발에 착수했다. 그라비티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게임 기획을 함께 작업하며 라그나로크 IP 특유의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감성을 돋보일 수 있도록 개발 방향성을 수립했다. 또한 개발 인프라 조성 등 개발에 필요한 비용부터 론칭 전후 마케팅, 홍보 활동까지 전방위적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PC&콘솔 게임을 발굴하기 위한 ‘START with GRAVITY’ 프로젝트도 이어나가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Wetory’, ‘ALTF42’, ‘심연의 작은 존재들’, ‘피그로맨스’, ‘파이널 나이트’, ‘라이트 오디세이’, ‘샴블즈’ 등 다양한 장르 게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그라비티는 본사와 해외 여러 지역의 지사에서 보유한 게임 퍼블리싱 노하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론칭 경험이 부족한 개발사에게 개발 외적인 면에서 도움을 주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마케팅, 홍보, 운영, 현지화 작업 등 업무를 도맡고 있다.

'ALTF42' /그라비티
‘ALTF42’ /그라비티

한편, 그라비티는 지난 2022년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게임 제작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게임 제작 지원 사업도 진행한 바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