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도 체크인”…SKT, 메타버스 팬 커뮤니티 ‘K-POP 호텔’ 공개

20

아이돌 그룹 콘셉트 메타버스에 구현

에스파 이어 6월 중 라이즈 체크인

SK텔레콤이 메타버스 서비스인 이프랜드에 아이돌과 글로벌 팬들이 만나는 메타버스 팬 커뮤니티인 ‘K-POP호텔’을 10일 오픈한다.ⓒSK텔레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서비스인 이프랜드에 케이팝 아이돌과 글로벌 팬들이 만나는 팬 커뮤니티인 ‘K-POP 호텔’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0일 오픈하는 K-POP 호텔은 이프랜드 공간을 연결한 메타버스 속 가상 호텔이다. ▲호텔 전층을 조망할 수 있는 인트로 화면 ▲1층부터 99층까지 각 아이돌이 층별로 체크인하는 아티스트 라운지 ▲멤버별 특색을 담은 멤버룸 등 총 3가지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용자는 홈 화면에서 1층부터 99층까지 체크인한 아이돌을 확인하고 팔로우할 수 있다. 층수는 아티스트가 직접 선택한 숫자로 배정한다.

첫 입점 손님은 99층에 체크인하는 아이돌 그룹 ‘에스파’와 2층에 체크인하는 이프랜드 걸그룹 ‘이프랜디스’다. 아이돌 그룹 ‘라이즈’와 산다라박이 각각 이달 말, 9월 중 순차적으로 체크인할 예정이다.

아티스트 라운지는 각 아이돌 그룹의 독립적인 메타버스 공간이다. 팬들은 라운지에 모여 아티스트 게시판부터 뮤직비디오, 대형 아트월, 볼류메트릭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아티스트 라운지에는 단계별 협동 미션인 ‘팬미션’이 2~3주마다 진행된다. 팬들은 응원 메시지로 포스트잇 게시판을 채우거나 아티스트 이미지를 모으는 등 미션 달성 여부에 따라 혜택을 받는다.

멤버룸은 멤버의 특색 및 팬과의 추억으로 꾸며진 단독 공간으로 아티스트 라운지에서 연결된다. 이곳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 등 시간대별로 모습이 바뀌는 ‘볼류메트릭 3D 모션’ 등 K-POP 호텔만의 독점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프랜드는 이외에도 ▲K-POP 호텔 코스튬 ▲이프홈 꾸미기 아이템 ▲볼류메트릭 아이템을 선보인다. 아티스트 라운지에는 이용자가 무대 의상 코스튬을 착용해 볼 수 있는 마네킹을 비치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 CO 담당(부사장)은 “이프랜드가 제공하는 3D 몰입형 아티스트 콘텐츠와 참여형 팬미션을 통해 아티스트와 팬들 간에 더 확장된 소통을 기대한다”라며 “K-POP 호텔은 팬과 아티스트가 만나는 새로운 글로벌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