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148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이정아)는 지난달 31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개최된 ‘2024 경영정보 관련 학회 춘계통합학술대회’에서 ‘디지털플랫폼정부 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라온시큐어가 ‘디지털플랫폼정부 대상’에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라온시큐어]

‘디지털플랫폼정부 대상’은 한국경영정보학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디지털 혁신을 통해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디지털플랫폼’ 상에서 국민·기업·정부가 함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기관 또는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라온시큐어는 블록체인 기반의 옴니원 디지털아이디 기술을 활용해 지난 2022년 국내 최초 국가 디지털 신분증인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구축하는 등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 구축을 기여했다는 공로로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회사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외에도 △2021년 행정안전부 ‘모바일 공무원증 서비스 구축’ △2022년 병무청 ‘e-병무지갑 서비스 구축’ △2023년 국가보훈부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서비스 구축’ 등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신분증을 구축해왔다.

이정아 라온시큐어 대표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가장 기초라 할 수 있는 국가 디지털 신분증에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기반 옴니원 디지털아이디 기술을 성공적으로 적용해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라온시큐어는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디지털아이디 기술력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에 앞장서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라온시큐어의 옴니원 디지털아이디가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