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4 CSR 포럼’ 진행…”사회공헌 전략 모색”

32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권혁빈 이사장,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한양대학교 글로벌사회혁신단과 공동 주최하는 2024 CSR 포럼 ‘싱크 콜렉티브 액트 임팩티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싱크 콜렉티브 액트 임팩티브’를 진행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지난 22일 한양대학교 HIT관 1층 양민용 커리어라운지에서 열린 포럼은 ‘구성원과 고객 커뮤니티를 사로잡는 CSR 공략법’을 주제로 열렸다. 이번 포럼에는 학계 전문가와 기업 CSR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업의 사회공헌 선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전략을 모색했다. 특히, ‘따뜻한동행’과 ‘CJ 나눔재단’ 관계자들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먼저 신현상 교수(한양대학교 글로벌사회혁신단장, 임팩트리서치랩 대표)가 ‘ESG 시대, CSR은 왜 필요한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신 교수는 “ESG 공시와 평가가 중시되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CSR은 기업이 사회와 의미있는 관계를 맺기 위한 핵심적 수단이 될 것“이라며 “진정성 있는 CSR을 위해서는 기업의 비전과 미션, 업의 본질을 고려한 방향성 확립과 어젠다 설정, 임팩트 측정과 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개선 노력, 임팩트 확장을 위한 진지한 고민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연진 따뜻한동행 본부장은 ‘지속가능한 기업과 사회를 위한 전략적 CSR’을 주제로 발표했다. 안 본부장은 “우리사회와 기업이 사회공헌을 잘하기 위해서는 사회문제 정의가 중요 할 것”이라며 “정의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진정성 있는 기획과 협력 주체 간 역할분담, 그리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류경만 CJ나눔재단 사무국장은 ‘CSR 프로그램의 흥행 키워드’를 소개했다. 류 사무국장은 CJ나눔재단의 사회적 활동 내용과 다양한 임직원 협력 사례들을 말하며, “진정성, 지속성, 사업연계, 임직원 참여가 CSR의 핵심”이며 “임직원들의 경험과 공감이 CSR활동 확장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이번 포럼은 기업 CSR 담당자들이 모여 사회공헌의 진정성을 생각하며 임팩트 창출을 모색한 자리였다”라며 “앞으로 희망스튜디오는 게임 유저와 사회의 사각지대를 잇는 플랫폼 역할을 넘어,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을 고민하는 기업과 협력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