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27일까지 ‘충청남도 농산물 기획전’을 열고 60여 가지 상품에 대해 최대 25% 할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판매 품목은 충청남도(충남) 지역 농협에서 계약 재배하고 검수를 거친 상품으로 과일, 채소, 쌀, 잡곡 등 총 61종이다. 대표적으로 부여농협의 당도선별 수박(4~5kg)을 25%, 동천안농협의 백오이를 21% 할인해 판매한다. 배민의 장보기 즉시 배달 서비스 ‘B마트’는 올 하반기에도 충남 농산물에 대한 기획전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협업은 지난 4월 우아한형제들과 충청남도가 ‘농산물 판로 확대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진행됐다. 양측은 정기적인 판촉 행사와 프로모션을 통해 충남 지역 농산물의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올해 우아한형제들은 지역사회 동반 성장이라는 중요한 아젠다를 설정하고 지역과 수도권이 함께 연결될 수 있는 상생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소비자와 외식업자에게 양질의 지역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등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연 2만원만 내면 음식점·카페 내 안전사고 2000만원까지 보상
- [르포-우주청 가는 길] 멀고도 먼 그곳…임시청사엔 잔잔한 바다만 흘러
- 화학연·유니테스트, 대면적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세계 최고효율 경신
- 민주 “‘채상병 특검법’, 여당 재의결 설득 총력”
-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수류탄 폭발…1명 심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