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진행

30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7일 온수초등학교에서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를 진행했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는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이번 행사에는 온수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20명이 참가했으며 △게임 캐릭터를 이용한 가족 표현 및 소개 △놀이를 통한 가족 간 소통과 공감 경험 △가족 소통의 문제점과 장애물 탐색 등을 체험했다.

행사에 참가한 이수린(온수초등학교 4학년) 학생은 “게임소통학교를 통해 게임이 가진 장점과 올바른 사용법을 알게 됐다”며 “아빠와 함께 게임도 하고 서로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보내서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보다 심도 있는 게임소통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올해부터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 등 2단계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를 만들기 위해 게임의 특성 및 활용 방법, 원활한 게임 소통을 돕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