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 595억, 영업익 81억
쿠키런 IP 다각화…6월 신작 출시
데브시스터즈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8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연결 매출은 5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26% 올랐다. ‘쿠키런: 킹덤’ 및 비용 효율화 정책에 따른 손익 구조 개선의 영향이 컸다. 당기순이익은 9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쿠키런: 킹덤’은 1분기 평균 활성 유저수 및 신규 유저수가 지난해 4분기 대비 각각 40%, 225% 상승하면서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누적 이용자수 6500만명을 돌파했다. 중국에서도 지난 3월 업데이트로 현지 애플 게임 매출 순위 14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퍼즐 어드벤처 게임 ‘쿠키런: 마녀의 성’ 초기 성과도 일부 반영됐다. 지난 3월 출시한 ‘쿠키런: 마녀의 성’은 누적 이용자 수 130만 명을 넘어섰다.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지표의 안정적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
데브시스터즈는 향후 성공적인 신작 출시와 기존 제품 성장을 통해 지속적인 매출 확대를 도모할 방침이다.
우선 기존 라이브 게임인 ‘쿠키런: 킹덤’은 이용자들의 기대가 높은 비스트 쿠키 중심으로 본격적인 스토리와 콘텐츠를 공개하고, 중국에서도 기존 글로벌 버전 콘텐츠를 빠르게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e스포츠 대회를 통해 새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 경험을 제공한다.
‘쿠키런(구 쿠키런 for Kakao)’의 영향력도 이어간다. 지난달 업데이트 이후 128계단을 뛰어오르며 애플 게임 매출 순위에서 12위를 기록했고, 이달 7일에는 9위까지 순위가 더 상승했다. 향후 인도 서비스 전략 및 현지화 콘텐츠 개발, 비즈니스 모델 설계 등 크래프톤과 인도 진출 준비도 속도를 낸다.
아울러 오는 6월 26일 ‘쿠키런: 모험의 탑’을 글로벌 출시한다. 캐주얼 협동 액션 장르의 신작으로, 최근 개발자 라이브를 통해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 피드백 기반의 개선사항을 공유했다.
데브시스터즈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이용자 소통은 물론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출시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쿠키런: 모험의 탑’을 하반기 핵심 동력으로 자리매김해 나가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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