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엘, AI 글쓰기 도우미 ‘딥엘 라이트 프로’ 국내 첫 선

25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글로벌 언어 인공지능(AI) 기업 딥엘은 AI 비즈니스 글쓰기 도우미 ‘딥엘 라이트 프로’를 국내 처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AI 글쓰기 도우미 ‘딥엘 라이트 프로’ 활용 이미지. [사진=딥엘]

딥엘은 이날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딥엘 라이트 프로’를 공개했다. 딥엘 라이트 프로는 딥엘의 자체 거대언어모델(LLM)로 구동되는 첫 서비스다.

이번 딥엘 라이트 프로의 추가로 딥엘은 기존 딥엘 번역기 고객에게 최신 언어 AI를 통해 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돕는 비즈니스용 종합 커뮤니케이션 툴을 갖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영어 및 독일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곧 지원 언어가 확대될 예정이다.

딥엘 라이트 프로는 기존의 생성형 AI 툴 또는 규칙 기반의 문법 교정 툴과는 달리, 초안 작성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텍스트의 완성도를 높이고 단어 및 문구, 스타일과 어조에 대한 AI기반 제안을 제공한다.

특히 LLM 기반의 사용자 지정 옵션이 탑재돼 섬세한 교정이 가능하다. 총 네 가지 작문 스타일(Business, Academic, Simple, Casual) 및 어조(Friendly, Diplomatic, Confident, Enthusiastic)의 지원해 각 기업에서 글쓰기를 개선하고 창의성을 발휘하도록 돕는다.

딥엘이 꼽은 이번 신제품의 최대 장점은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이다. 딥엘 라이트 프로는 TLS 암호화, 텍스트 삭제 등 기업 고객을 위한 엄격한 보안 조치를 준수하고 있어 팀원들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무제한 텍스트 교정 기능도 제공한다.

야렉 쿠틸로브스키 딥엘 창업자 겸 CEO는 “딥엘 라이트 프로는 딥엘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체 LLM 제품”이라며 “딥엘의 언어 AI 제품군으로 비즈니스 언어를 혁신하고자 하는 팀에게 최적화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커뮤니케이션을 개선, 강화하고 창의성을 발휘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