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연구소, 8평 이하 원룸까지 서비스 확대

34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는 8평 이하 원룸을 대상으로 3만원대부터 이용 가능한 ‘원룸청소’ 서비스를 출시했다.

청소연구소는 가정집 규모에 따라 시간 및 비용을 차등 적용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재 청소연구소 전체 고객중 8평 이하 원룸 고객이 15%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원룸청소 이용률은 연평균 10% 증가했다.

[사진=청소연구소]

이에 청소연구소는 원룸 고객이 주로 직장 출근 시간을 활용해 청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점을 파악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원룸청소 서비스를 선보였다. 기존 집청소와 마찬가지로 주방, 설거지, 화장실, 바닥 청소 전부를 지원하며 필요시 세탁, 베란다, 실내창틀먼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기존 3시간 30분 서비스도 예약 가능하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최근 1인가구 증가와 함께 내돈편살, 시성비 등 돈보다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화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는 추세”라며 “바쁜 현대인들이 청소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 깨끗하고 편안한 공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