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64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를 중국에 정식 출시했다.

현지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을 지원하며, 애플 앱스토어를 비롯해 샤오미, 탭탭, 빌리빌리, 화웨이 등 10여개의 안드로이드 앱 마켓 플랫폼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진=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중국 서비스는 킹소프트 그룹 산하 게임사인 킹소프트 시요가 맡는다. 2016년 설립된 킹소프트 시요는 온라인 게임 개발과 글로벌 퍼블리싱 운영 및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는 현지 맞춤형 코스튬과 시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국 오프라인 카페 및 유기묘 단체와의 협업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고양이와 스프는 지난 3월 21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지역에서 8일 동안 테스트(CBT)를 진행한 바 있다. 총 9개 채널에서 이용자 평가 9.5점(10점 만점 기준)을 기록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고양이와 스프의 매력과 재미를 중국 이용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중국 지역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는 IP(지적재산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방치형 힐링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만화풍의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으로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58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2월에는 중국 외자 판호를 발급받았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