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그라비티, 게임쇼 및 전시회 참여로 시장 공략 가속화

463

네오위즈는 일러스타 페스에, 그라비티는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에 참가하며, 게임쇼와 및 전시회에 참가하며 시장 공략을 위해 노력 중이다.

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를 들고 오는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종합 서브컬쳐 행사 ‘제4회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한다. 브라운더스트2는 일러스타 페스 내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등신대 및 코스플레이어 포토존, ▲공식 커뮤니티 구독 인증 이벤트, ▲추억의 뽑기 등 참여형 이벤트, ▲개발자 사인회를 운영한다.

부스 내 포토존에서 브라운더스트2의 ‘유리(윾돌이)’ 캐릭터 등신대 또는 코스플레이어와 사진을 찍은 관람객들 에게는 ‘부채’를 제공한다. 게임의 공식 SNS 채널 ‘X(구 트위터)’를 팔로우하면 유스티아와 그란힐트 일러스트가 그려진 ‘쇼핑백’과 ‘인게임 쿠폰(600 다이아)’, ‘클리어파일’과 ‘띠부스티커’를 지급한다.

또 관람객은 브라운더스트2 설치 인증 시 ‘추억의 뽑기’에 참여할 수 있고, 뽑기를 통해 ‘브라운더스트2 스페셜 굿즈 패키지’와 일러스타 페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장패드’,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키링’,’ 포스트 카드’ 등을 랜덤으로 지급한다.

‘브라운더스트2’, 제4회 일러스타 페스 참가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제4회 일러스타 페스 참가 /네오위즈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와 이를 활용한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을 오는 4월 27일부터 4월 29일까지 열리는 아시아 최대 라이선싱 행사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에  출품한다.

그라비티는 이번 전시회에 라그나로크 IP 사업을 함께 전개할 글로벌 파트너 발굴 및 영업을 통한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 유망한 신규 IP 및 브랜드를 둘러보고 그라비티에서 선보이는 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 제안 등 계기로도 삼을 예정이다.

올해는 라그나로크 IP와 이를 활용한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IP의 인지도를 강화하고, 국내에서 방영 중인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의 해외 방영을 위한 영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먼저 라그나로크 IP는 그라비티를 대표하는 핵심 IP로 게임, 캐릭터, MD, OST 등 다양한 사업에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상품, 공간 경험 제공 등 IP 브랜딩 사업을 다방면으로 확장 중이다.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콘텐츠인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 PORI PORI PORING’은 슬랩스틱 코미디 장르로 라그나로크 온라인 속 주요 몬스터인 포링, 데빌링, 데비루치 등을 아기자기하게 표현했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은 2024년 1월 에피소드 1화를 공개했으며 다양한 VOD, OTT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중이다.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 출품 /그라비티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4’ 출품 /그라비티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