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NIA)과 디지털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한 ‘국가기관 등을 위한 디지털서비스 이용계약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오는 23일 배포한다.
가이드라인은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이하 국가기관등)이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를 통해 디지털서비스를 보다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디지털서비스의 선정·계약·이용 등 각 도입 단계별 절차와 방법 등을 담았다.
국가기관 등 정보시스템 담당자는 가이드라인을 통해 디지털서비스 유형, 종류, 법적 근거, 도입시 장점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예산확보 방법부터 서비스 선정·계약방법·서비스 관리 및 종료시 검토사항 등 이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궁금증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가이드라인은 오는 23일부터 국가기관 등 모든 이용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용기관 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내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엄열 과기정통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은 “올해로 5년차가 된 디지털서비스 제도는 그동안 공공의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과 클라우드 산업 발전의 토대 역할을 해왔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전북교육청, 조리실무사 147명 증원
- 부산시, ‘학대 피해 아동 심리치료 콘퍼런스’ 24일 개최
- 담양군, 제23회 담양 대나무 축제 성공 기원 ‘먹깨비’ 이벤트 실시
- 김진수 전북대 교수팀, 고성능 자가구동 모션 센서 개발
- 부안군의회, 제350회 임시회 9일간 일정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