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팬과 호흡 이어가는 삼성전자…굿즈부터 기술 협업까지

475

최근 게임업계와 삼성전자의 협업 소식이 뜨겁다. 특히 갤럭시 시리즈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과의 콜라보, 굿즈 생산 등은 게임 팬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지스타 2023에서 부스를 열고 게임 팬과 소통한 바 있다. 오디세이 부스를 통한 삼성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은 업체 및 소비자들 사이에 화제가 됐다.

뿐만 아니라 게임 업체와의 기술 협업 등 다방면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게임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모양새다. 해외 게임사와의 콜라보도 눈에 띄는데, 대표적으로 호요버스의 원신은 갤럭시 시리즈와 오랜 기간 협업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호요버스, 원신X갤럭시 스토어 ‘호두 에디션’

사진 = 넷마블
사진 = 넷마블

이에 그치지 않고 호요버스는 자사의 인기 게임 ‘원신’과 갤럭시 스토어가 협업해 제작한 ‘Galaxy Store 원신 – 호두 에디션(Galaxy Store Genshin Impact – Hu Tao Edition, 이하 호두 에디션)’을 오는 5월 16일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호두 에디션은 5월 16일부터 인터파크 쇼핑을 통해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 버즈2 프로, 갤럭시 워치6, 갤럭시 탭S9+, 갤럭시 북4 프로 등 각종 기기의 액세서리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기존 핸드폰과 버즈 기종으로만 선보였던 협업을 워치, 노트북, 탭 등으로 영역을 확장, 많은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각 액세서리 마다 갤럭시 스토어의 할인 쿠폰은 물론 원석, 모험자의 경험, 불타오르는 마노 조각, 유령 대행진 등 인게임 아이템이 포함된 점 역시 특징이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with 갤럭시 S24’

사진 = 크래프톤
사진 = 크래프톤

e스포츠 방면에서도 갤럭시는 게임사와의 호흡을 유지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지난 3월 국내 최강의 클랜을 가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with 갤럭시 S24’를 개최했다.

대회는 각 클랜의 실력을 뽐내고 클랜원들끼리 단합을 증진할 수 있는 이벤트성 대회다. 결승전 참가자들은 갤럭시 S24로 대회를 치렀다. 관람객들은 대회 현장에 마련된 별도의 체험존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기면서 갤럭시 S24의 게이밍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갤럭시 S24 액세서리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한정판 갤럭시S23 에디션 

사진 = 넷마블
사진 = 넷마블

앞서 언급한 것처럼 굿즈 방면에서도 다양한 콜라보가 진행되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 1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슬래시비슬래시’와 협업해 삼성 갤럭시 S24 케이스를 출시했다.

협업을 통해 갤럭시 S24, 갤럭시 S24 Plus, 갤럭시 S24 울트라 등 총 3개 기종에 대한 임프레션 케이스를 선보였다. 총 3가지의 디자인으로 구성된 케이스는 ‘쿵야 레스토랑즈’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의 다채로운 표정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진 = 그라비티
사진 = 그라비티

지난해 7월에는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론칭 반주년을 기념해 갤럭시 스토어와 함께 한정판 라그나로크X 에디션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한정판 ‘갤럭시S23 울트라 라그나로크X 에디션’은 라그나로크X 테마를 적용한 한정판 갤럭시S23 울트라와 함께 폰 케이스, 오르골, 키링, 무선 충전기, 그립톡 등으로 구성했다. 

카카오게임즈·구글·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에 최적화 기술 협업

사진 = 카카오게임즈
사진 = 카카오게임즈

기술 협업 역시 진행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에 최적화된 게임 경험 제공을 위해 삼성전자, 구글과 기술 협업을 진행했다.

고퀄리티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을 강조하는 ‘아레스’는 OS·디바이스·콘텐츠를 담당하는 3사의 협업을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 환경에 최적화된 고성능 플레이를 제공한다.

삼성전자와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에 최신 3D 그래픽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벌컨(Vulkan)’을 적용하고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게임 중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는 등 기존 그래픽스 API ‘OpenGLES’ 대비 안정적인 프레임(Frame)을 제공하게 됐다.

구글은 카카오게임즈와의 협업으로 ‘아레스’에 어댑티브 퍼포먼스(Adaptive Performance) 솔루션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게임 중 지속적으로 높은 프레임수를 유지해 퍼포먼스가 개선됐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