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색ㆍ파란색 물결…2024년 게임사 ESG 활동 시작됐다

35

게임사들이 사회공헌을 통해 ESG를 실현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와 컴투스가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하면서 2024년 ESG 활동이 시작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장애 아동 및 청소년에게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 활동을 펼쳤으며, 컴투스 그룹은 다문화 가정과 함께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치며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역아동센터 판교푸른학교에서 올해 첫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4D VR 게임 버스’, ‘점자블록 게임’, ‘종이비행기 날리기’, 라이언 피규어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 등의 놀이 콘텐츠가 제공돼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게임 문화 접근성이 낮은 지역사회 또는 장애 아동 및 청소년 등에게 게임 콘텐츠 체험 기회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등 다채로운 놀이 콘텐츠를 담아 대상자들을 직접 찾아가고 있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오는 4월 24일과 25일 성남시 소재 특수학교인 성은학교와 혜은학교에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카카오게임즈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그룹은 지난 13일 금천초등학교에서 살기 좋은 지역 사회 만들기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함께 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봉사 활동에서는 노후된 운동장 벽면을 채색하며 보다 깨끗하고 밝은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동물 친구들이 숲 속을 뛰노는 그림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활동에는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금천구가족센터를 이용하는 다문화 가정 아이와 학부모들도 함께 지역 사회 가꾸기에 동참해 더욱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봉사에 참여한 아동들에게는 학용품 세트와 간식 바구니도 선물로 제공했다.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컴투스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컴투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