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웨이, WIS 2024서 10Gbps 클라우드 솔루션 선보인다

30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한국화웨이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월드IT쇼 2024(WIS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화웨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고품질 캠퍼스 네트워크 솔루션 ’10Gbps 클라우드 캠퍼스’ [사진=화웨이]

올해로 16회인 WIS 2024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다. 화웨이는 핵심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기업으로 참여해 ‘디지털 및 지능형 인프라 선도, 산업 인텔리전스 가속화’라는 주제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WIS에서 한국화웨이는 10Gbps 속도의 고품질 캠퍼스 네트워크 솔루션인 ’10Gbps 클라우드 캠퍼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정부, 교육, 의료 산업을 비롯해 중대형 캠퍼스 시나리오에서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인 10Gbps 클라우드 캠퍼스는 무선, 애플리케이션, 운영·유지보수 환경의 캠퍼스 네트워크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스토리지 시스템으로는 ‘오션스토어 도라도(OceanStor Dorado) 스토리지 시스템’과 ‘스마트매트릭스(SmartMatrix)’를 발표한다. 오션스토어 도라도는 데이터 센터를 위한 고성능 스토리지 서비스와 포괄적인 데이터 백업, 재해 복구 솔루션을 제공해 데이터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전한 실행을 보장한다. 스마트 매트릭스는 완전 대칭형 아키텍처를 적용해 컨트롤러 장애에도 뛰어나고 안정적인 운영 지속성을 지원한다는 게 화웨이의 설명이다.

이 밖에도 한국화웨이는 차세대 디지털 기업과 교육을 위한 전자칠판인 ‘아이디어허브 보드2(IdeaHub board2)’를 소개한다. 65인치와 86인치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로 출시된 아이디어허브 보드 2는 안정적이고 다양한 옵션의 프로젝션과 멀티미디어 연결 기능을 지원하며, 디지털·스마트 오피스와 교실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발리안 왕 한국화웨이 CEO는 “WIS 2024를 통해 고객과 협력사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화웨이의 최신 지능형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다”라며 “앞으로도 한국화웨이는 국내 산업계의 디지털 전환에 적극 기여하고, ‘품질로 승부한다’는 원칙 아래 보다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