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라 X, 기여자 중심 서비스 프로토콜 ‘인텔라 X 어드벤처’ 출시

20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네오위즈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는 자체 플랫폼에서 선보이는 신규 프로토콜 ‘인텔라 X 어드벤처’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네오위즈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는 신규 프로토콜 ‘인텔라 X 어드벤처’를 출시했다. [사진=네오위즈]

인텔라 X 어드벤처는 기여자 중심의 서비스 프로토콜로, 인텔라 X 생태계에 기여한 만큼 보상을 제공하는 참여형 경제체계를 적용했다. 이용자가 출석체크 등 게임의 오프체인 활동은 물론, NFT 마켓플레이스, DEX 등 인텔라 X 자체 플랫폼 프로덕트를 활용해 온체인 활동에 참여하면 기여도 포인트가 쌓인다.

해당 포인트는 향후 인텔라 X 토큰(IX Token)으로 전환할 수 있다. 온보딩 게임의 경우 네오위즈의 인기 게임 6종이 순차 오픈될 예정이다.

특히, 인텔라 X 어드벤처는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길드 시스템 ‘크루’를 도입했다. 크루 활동 역시 생태계 기여도에 따라 인텔라 X 토큰을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크루 간 경쟁 등을 통해 인텔라 X를 즐기는 재미는 배가되고, 활동이 활발할수록 더 큰 보상을 누릴 수 있다.

인텔라 X 어드벤처는 온보딩 시스템 지원을 통해 개발사가 웹2에서 웹3 블록체인 게임으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을 이용하는 이용자가 많고, 활동이 활발하면 게임의 개발사 측에도 보상이 지급된다.

인텔라 X는 신규 프로토콜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 ‘인텔라 X 미션 페이지’에서 다양한 소셜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한다. 해당 포인트는 향후 에어드랍을 통해 인텔라 X 토큰으로 받을 수 있다. 또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소셜 게임 ‘ERCC : MEOW 시뮬레이터’에 참여해 고양이를 키우면, 레벨에 따른 인텔라 X 토큰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웹3 커뮤니티(DAO, 알파그룹 등)에 속한 이용자들을 위한 보너스 이벤트도 마련했다. SNS 계정에 인텔라 X 어드벤처 콘텐츠를 업로드하거나, 인텔라 X 커뮤니티에 댓글을 달면 여러 보상을 제공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