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ㆍ굽네ㆍ부어…치킨 콜라보에 진심인 게임 3종

56

게임과의 콜라보 제품으로 단연 으뜸인 치킨. 게임사들은 이용자들에게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자주 치킨과의 콜라보레이션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스타시드, 컴프야, 붕괴에서 치친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컴투스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와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과 컬레버를, ‘컴투스프로야구’는 ‘굽네’와 손잡고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전개한다. 아울러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은 부어치킨과 콜라보를 예고하며 콜라보 메뉴 작명전을 진행하여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컴투스의 ‘스타시드’는 이번 협업으로 자담치킨 앱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4월 한정 메뉴인 ‘스담스담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세트는 순살 후라이드와 맵슐랭 반반치킨, 오리지널 치즈볼, 콜라 등으로 구성된다. 정가에서 4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며, 귀여운 프록시안 캐릭터와 벚꽃이 어우러진 전용 패키지로 포장된다.

또한 스담스담세트 구매 후 영수증을 인증한 전원에게 프록시안 모집권 10장, 프록시안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치킨 선물 아이템 등, 캐릭터 성장을 돕는 다양한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이벤트를 위해 한정 수량 제작된 ‘스타시드’ 아크릴 디오라마 굿즈도 선물한다. 영수증 인증은 브랜드 사이트, 포럼, 카페 등 공식 채널 내 이벤트 공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양사 공식 SNS가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타시드’와 자담치킨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하고 신작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각 채널별로 15명씩을 추첨해 자담치킨 금액권을 증정한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X 자담치킨 제휴 이벤트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X 자담치킨 제휴 이벤트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4’, ‘컴투스프로야구V24’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게임 유저와 치킨 구매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4월 3일부터 게임별로 미션 이벤트가 열린다. ‘컴프야2024’에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페이지에 출석해 홈런 더비 플레이 등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누적 달성 횟수에 따라 ‘Live플래티넘팩’, ‘구단선택 플래티넘팩’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컴프야V24’도 스페셜 매치 플레이 등 오늘의 미션을 통해 ‘라이브 5성 스카우트 티켓’, ‘고급 스킬 변경권’ 등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을 제공한다.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게임별 기준에 따라 추첨을 통해 굽네 상품권 2만 원권도 증정한다.

오프라인에서도 특별한 행사가 펼쳐진다. 홍대에 위치한 ‘굽네 플레이타운’을 방문해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면 ‘컴프야2024’와 ‘컴프야V24’의 아이템이 들어있는 쿠폰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미션 수행에 성공하면 ‘굽네’ 인기 메뉴 세트 및 MD 획득의 기회도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는 3월 29일부터 다음 날인 30일까지 열린다.

야구의 재미에 먹는 재미까지 더할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4월 8일부터 ‘굽네’에서 야구를 주제로 기획된 ‘컴프야 세트’, ‘홈런왕 세트’, ‘강속구 세트’ 등 특별 컬래버 상품을 주문하면 최대 6천 원의 할인 혜택과 더불어 ‘컴프야2024’와 ‘컴프야V24’의 게임별 아이템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 x '굽네',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 x ‘굽네’,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컴투스

한편,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은 부어치킨과 콜라보를 예고하며 콜라보 메뉴 작명전을 진행하여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치킨 이벤트에 대한 반응도 나쁘지 않다. 스타레일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부어치킨 컬래버 어디어디서 하나”, “부어치킨이 너무 멀리 있다”, “치킨 먹고 싶다” 등 부어치킨과 관련된 게시물이 다수 올라오며 이번 치킨 이벤트에 대한 관심을 잘 보여주고 있다.

스타레일 공식 카페 
스타레일 공식 카페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