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그냥 지나갈 수 없지…게임 곳곳에서 만우절 이벤트

147

만우절을 맞이하여 게임업계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 위해 이색 이벤트를 준비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1일부터 7일까지 ‘챌린저 패스-초고화질챌린저패스_TEST_최종_완료_final_찐막_last배경추가Ver.8.62’를 진행된다.

이 이벤트는 정해진 파티를 상대로 전투를 펼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챌린저 패스’를 만우절을 기념해 재미 있는 명칭으로 재구성했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기존의 인게임 캐릭터 이미지가 아닌, 개발자들이 직접 손으로 그려 귀엽게 표현된 ‘세븐나이츠 키우기’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투 역시 해당 캐릭터들을 활용,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하루 동안 포럼 스킨과 인게임 배너가 직접 그린 ‘세븐나이츠 키우기’ 영웅들로 교체되며, 공식 포럼에서는 만우절을 기념해 ‘거짓말 속 진실을 찾아라!’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소식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만우절 이색 이벤트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만우절 이색 이벤트 /넷마블

레벨인피니트는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만우절 단 하루, 미실리스의 CEO ‘슈엔’과 중앙 정보부 ‘라타토스크’ 소속의 오퍼레이터 ‘시프티’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전장에 깜짝 등장한다.

악역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귀여운 매력의 소유자 ‘슈엔’과 하프 애니버서리 인기 투표 NPC 부문 1위를 차지한 ‘시프티’가 랩쳐와의 전투에 나서게 된 이유와 웃음을 자아내는 활약상이 관전 포인트다.

이와 함께 픽셀 스타일로 꾸며진 특별 요격전을 만나볼 수 있으며, 메인 챕터와 서브 퀘스트, 트라이브 타워 등 특정 콘텐츠에서는 SD(Super Deformation) 외형으로 변신한 니케가 출전해 즐거움을 더한다.

이 밖에 오는 4일까지 이벤트 퀘스트 ‘Liar’s End’를 통해 거짓말을 하면 안 된다는 교훈적이면서도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전개되며, 모든 미션 달성 시 만우절 기념 월페이퍼 등 보상이 제공된다.

'니케 만우절 이벤트 실시 /레벨 인피니트
‘니케 만우절 이벤트 실시 /레벨 인피니트

위메이드는 ‘미르4’에서 ‘일확천금의 기회’ 이벤트를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특별한 행운의 상자를 판매한다. 이용자는 매일 1회씩 구매 가능하며, 이벤트 상품은 암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일부터 3일간 ‘도전, 전설 마석 소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동전으로 마석을 소환할 수 있다. 희귀/영웅/전설 등급의 마석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등장하며, 희귀/영웅 아이템을 획득할 때마다 향로 포인트가 누적된다. 향로 포인트를 모두 채우면 전설 마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0일까지 총 2주간 ‘진실과 거짓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르4' /위메이드
‘미르4’ /위메이드

한편, 컴투스는 만우절을 맞아 자사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니게임천국’은 만우절인 4월 1일 게임에 접속하면 2005년 피처폰으로 발매된 ‘미니게임천국 1’시절의 레트로 타이틀 화면을 만나볼 수 있다. 당시의 투박하지만 세심한 도트 그래픽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과거 시리즈를 즐겼던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오는 4월 9일까지 이벤트 팀 배틀 ‘내가 쓰던 피처폰은?’을 통해 피처폰 UI를 구현한 클래식 모드의 팀 배틀을 플레이할 수 있다. 푸드나 코스튬 등 특별한 효과 없이 순전히 플레이어의 조작 실력으로만 게임을 진행하는 클래식 모드로 피처폰 시절의 플레이 감각과 배틀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미니게임천국 1’의 간판 캐릭터인 ‘냥이’도 출시된다. ‘냥이’는 2005년 감성을 살려 각진 도트 그래픽의 레트로 디자인으로 등장하며, 만우절 이벤트 팀 배틀 플레이를 진행하면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존 캐릭터인 ‘하티’와 ‘시드’의 레트로 스킨 및 세트 코스튬도 선보이며, 각각 이벤트 팀 배틀과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해 무료로 얻을 수 있다.

‘미니게임천국’ 만우절 이벤트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만우절 이벤트 /컴투스

또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는 만우절 당일 필드 전체에 머리가 커지는 대두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오는 4월 3일까지 하루 3번 필드에 등장하는 이벤트 몬스터 ‘시고르블린’을 처치하면, 새로운 탈 것 ‘아기 허스키’와 함께 소환사가 몬스터로 일정 시간 변신할 수 있는 여러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만우절 이벤트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만우절 이벤트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4’에서도 만우절 하루 동안 게임 내 메인 로비를 비롯해 스카우트 연출, 홈런 레이스 등에서 선수들에게 대두 효과가 적용되며, 접속만해도 만우절을 기념하여 구단 별 1명씩 선정한 선수 중 원하는 선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는 만우절 임팩트 선택팩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컴투스프로야구2024’에선 오는 4월 7일까지 시그니처 재료 카드, 리그 하드모드 위임장 등을 얻을 수 있는 ‘만우절 꾸러미’ 상자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