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 데이 서울’ 5월 개최…최신 유니티 기술 공유

15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유니티는 국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유니티의 최신 핵심 기술 및 로드맵, 활용 사례를 선보이는 ‘U 데이 서울’ 개최를 예고했다.

U 데이 서울은 오는 5월 22일 판교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되며 5월 22일, 23일 양일간 유니티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된다. 사전 신청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사진=유니티]

이번 행사는 총 20여개의 기술 세션, 핸즈온 트레이닝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국내외 유니티 엔진 전문가들과 소통하고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주목할 만한 강연으로는 김범주 유니티 APAC 애드버킷 리드(Lead, APAC advocate)가 소개하는 콘텐츠 제작을 간소화하는 신규 AI 플랫폼인 ‘유니티 뮤즈(Unity Muse)’에 관한 세션과 케이지로 다카하시(Keijiro Takahashi) 애드버킷이 소개하는 ‘런타임 사용을 위한 Unity UI Toolkit’, ‘산나비’로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드’에서 ‘베스트 스튜던트’ 부문에 선정된 바 있는 원더포션의 ‘인디 게임 개발기’ 등이 있다.

5월 23일에는 ‘유니티 센티스(Unity Sentis)’ 및 DOTS(Data-Oriented Technology Stack), ECS(Entity Component System) 등 유니티 최신 기술을 활용해 게임 및 콘텐츠 개발을 배워볼 수 있는 ‘트레이닝 데이’도 별도 신청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유니티 사용 중급 이상의 세션 난이도로 진행될 예정으로 각 세션에는 김한얼 시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박우진 테크니컬 파트너 어드바이저, 오형규 유니티 테크니컬 트레이너가 참여해 강연 및 실습을 돕는다.

송민석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니티 국내 개발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강연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개된 새로운 기술과 활용 사례가 추후 개발자들의 개발 환경에서 더욱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