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가입자 2만명 돌파

28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인공지능(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의 가입자 수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 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모델이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U+]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는 지난해 9월 출시된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용자가 그날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달아준다. AI 상담사 답장을 통해 누군가와 소통하는 기분을 느끼며 위로를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답다 이용자 수는 출시 이후 꾸준히 증가했다. 3월 중순 기준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확보했다. 앱 다운로드 건수는 약 2만2000여 건을 기록했다. 앱 방문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입전환율은 약 86%로 집계됐다.

답다에 누적된 일기 건수는 총 9만2000여 건, 1인당 매주 평균 2.8개 일기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과는 대규모 마케팅이나 이벤트 없이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거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LG유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 AI ‘익시’ 등 기술을 활용해 답다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안미화 LG유플러스 마음대로스쿼드PO(Product Owner)는 “비용이나 심리적 거부감으로 인해 마음을 털어놓지 못했던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마음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답다를 출시했다”며 “익시 등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해 ‘답다’가 인생의 AI 러닝메이트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